루이 비통은 최근 하우스 앰버서더인 알리시아 비칸데르(Alicia Vikander) 와 메종의 친구인 키드 쿠디(Kid Cudi) 가 출연하는 LV 볼트 주얼리 컬렉션의 새로운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으로 만나는 LV 볼트 컬렉션은 한층 더 역동적인 모습을 갖췄다. 2020년 처음 세상에 탄생한 이 주얼리 컬렉션은 다양한 추상적 형태에서 영감을 받았는데, 이번엔 더욱 역동적인 모습으로 그 형태를 진화시켰다.
암피씨트로프, 새로운 주얼리 세계를 열다
LV 볼트를 만든 사람은 루이 비통 워치 & 주얼리 부문의 아티스틱 디렉터 프란체스카 암피씨트로프(Francesca Amfitheatrof)다. 2003년 시작한 루이 비통 주얼리는 2018년 암피씨트로프를 영입하며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다. 그는 보석 액세서리 디자인뿐아니라 마르니의 아이웨어, 샤넬의 가방 신발 벨트 등 하드웨어, 그릇 브랜드 웻지우드의 티 컬렉션을 디자인 하는 등 다방면에 있어 자신의 창의성을 발현해 내기로 정평이 난 인물이다. 런던 센트럴 세인트 마틴과 로열 컬리지 오브 아트를 졸업한 뒤, 자신의 브랜드 ‘씨프 앤 히스트(Thief & Heist)’를 론칭한 암피씨트로프는 잘라내지 않으면 풀 수 없는 은과 재생 플라스틱으로 만든 팔찌를 선보인 직후 보석 주얼리 업계의 스타로 떠올랐다. 티파니 앤 코의 첫 여성 디렉터로 부임해서는 재직 1년만에 ‘티파니 T’ 컬렉션을 만들어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기도 했다. 또한 이탈리아 피렌체에 있는 구찌 뮤지엄의 수석 큐레이터를 역임하는 등 예술 분야에 있어서도 조예가 깊은 것으로 유명하다.
그의 특기는 성별 구분 없는 유니섹스 주얼리다. 직접 갈고 닦은 금속 공예 기술을 통해 씨프 앤히스부터 티파니 앤 코까지 중성적인 매력을 가진 디자인의 주얼리를 선보였고, 공개 즉시 인기를 끌었다. 어린 시절 다양한 문화의 도시에서 살아온 그의 다양성에 대한 포용력이 주얼리에도 반영됐음을 짐작케 하는 대목이다. 그의 디자인은 현대 패션계의 전설로 남은 디자이너 칼 라거펠트의 사랑을 받았다. 라거펠트는 그를 샤넬, 펜디의 주얼리 디자이너로 데려갔을 뿐아니라 직접 산 암피씨트로프가 만든 은 화병을 죽을 때까지 간직했다고 알려져 있다.
그래픽적 강렬함과 대담함의 조화
최근 선보인 볼트는 ‘움직임’을 상징하는 은유의 산물이자, ‘추진력’을 위한 비유, ‘가장 중요한 것’에 대한 표현, ‘속도’를 형상화한 상징물들이다.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펜던트, 화이트나 옐로우 골드의 이어 스터드가 추가돼 초기 버전보다 구성이 다양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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