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재철(사진) LG전자 H&A사업본부장(부사장)은 1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국제가전박람회(IFA) 2022’ 기자간담회에서 ‘UP(업)가전’의 성공을 자신했다. 비슷한 스마트 연결성 플랫폼이 많지만, 차별화한 가치를 제공하는 회사의 제품을 고객이 선택할 것이라는 얘기다.
류 본부장은 LG전자의 스마트홈(IoT·사물인터넷) 플랫폼인 ‘LG씽큐’와 기능 업그레이드형 가전인 ‘UP가전’의 성공에 대해 강조했다.
그는 “LG씽큐는 쓸수록 고객의 일상을 스마트하고 편리하게 만드는 진일보한 스마트홈 플랫폼”이라며 “지금까지 18개 제품을 UP가전으로 출시했고, 약 100개의 콘텐트를 업그레이드로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무드업은 색깔이 거의 무한대로 바꿀 수 있는 ‘카멜레온 냉장고’다. 카멜레온 냉장고가 가능한 건 발광다이오드(LED) 광원과 이 광원에서 유입된 빛을 고르게 확산하는 도광판을 적용한 기술 덕분이다. 문이 4개인 경우 17만 개의 색상 조합이 가능하다.
한편, LG씽큐는 스마트홈의 플랫폼인 동시에 기능을 업그레이드하는 UP가전의 허브 역할도 한다는 게 류 본부장의 설명이다.
그는 “고객들이 LG씽큐 앱의 ‘UP가전 아이디어 제안’ 코너와 이벤트 등을 통해 제안한 아이디어만 5000건이 넘는다”며 “고객과 함께 UP가전을 만들며 실제 가전이 진화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