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하자마자 대세, 아이브 문제 7 [나는야 K팝 상식왕]

중앙일보

입력 2022.06.26 06:00

SNS로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특급 신인' 아이브. 등장하자마자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사진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지난해 12월 데뷔해 이제 두 번째 싱글을 낸 신인 걸그룹 아이브. 청순한 콘셉트지만 당당하고 자기애가 강한 소녀라는 독특한 설정으로 차별화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앞서 아이즈원 활동으로 이미 팬이 많았던 장원영과 안유진이 멤버로 있어 무명 시절이 전혀 없었던 그룹이기도 하다. 데뷔 앨범으로 음악방송 13관왕이라는 기록을 세우는 성과를 거두었다. 무서운 속도로 ‘4세대 대표 걸그룹’ 타이틀을 거머쥔 아이브 문제 7. 

[나는야 K팝 상식왕]

아이브 장원영이 시구한 프로야구 경기는?

요즘 가요 너무 어렵다고? 풀다 보면 어느새 나도 '머글' 탈출!

N

Q1 : 아이브의 뜻은?

정답 : 3번 아이 해브(I have) ( 아이브(IVE)는 아이 해브(I HAVE)의 축약형 아이브(I've)를 아포스트로피 없이 표기한 것이다. )

Q2 : 아이브의 데뷔곡은?

정답 : 3번 일레븐 ( 축구의 '베스트 11' 처럼 완벽한 완성형 걸그룹이라는 뜻을 담았다. )

Q3 : 아이브 멤버가 아닌 사람은

정답 : 4번 가츠하 ( 6인조 아이브 멤버는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 가츠하는 쏘스뮤직 걸그룹 '르세라핌'의 멤버다. 사진은 카츠하. )

Q4 : 안유진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정답 : 3번 미국에서 태어났다. ( 대전 출신 안유진(19)은 2018년 프로듀스48에 참여했고 최종 데뷔조에 들어 2021년 4월까지 아이즈원 멤버로 활동했다. )

Q5 : 레이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정답 : 1번 국적은 대만이다. ( 레이(18)는 일본 나고야 출신이다. 중학교 시절 일본에서 열린 오디션에 합격해 한국으로 건너와 연습생 생활을 하게 됐다. )

Q6 : 아이브가 최근 시구한 2022 프로야구 경기는?

정답 : 1번 KT위즈-두산베어스 ( 장원영과 이서는 지난 19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KT와 두산의 경기에서 시구자와 시타자로 나섰다. 아이브는 또 5회말 종료 후 클리닝타임에 두산 응원단상에서 특별공연을 펼쳤다. 사진은 장원영. )

Q7 : 아이브 공식 팬클럽 명칭은?

정답 : 4번 다이브 ( 아이브에 뛰어든다(Dive)는 의미라고 한다. '믿지', '마이', '네버랜드'는 각각 걸그룹 있지, 에스파, (여자)아이들의 팬덤이다. )

문제 중 문제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