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 '천안 부성지구한라비발디' 6월분양

중앙일보

입력 2022.06.14 17:28

SNS로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천안 부성지구?한라비발디 조감도. [한라]

 
한라가 충남 천안시 부성지구 B-1 블록에서 아파트 ‘천안 부성지구 한라비발디’를 이달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최고 25층, 9개 동 654가구(전용면적 84㎡)로 이뤄진다. 판상형과 탑상형의 장점을 모은 복합형 구조이고 남서향 위주로 배치된다. 내부는 4베이 구조로 설계됐다.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한 단지로 꾸미고, 가구당 주차대수는 1.32대다. 헬로우라운지, 게스트하우스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한라 '천안 부성지구한라비발디' 6월분양

천안시 부성도시개발지구는 서북구 부성동에 264번지 일원에 대지면적 50만856㎡,약 5000명이 수용 가능한 2491가구가 들어서게 된다. 인근 성성지구와 합하면 약 1만600가구와 수용인구 약 2만6300명의 대규모 택지지구로 탈바꿈하게 된다.
 
직산~부성간 1번 국도 확장 사업이 지난해 준공됐다. 직산사거리 입체화 사업도 연계 중이다. 서북~성거 국도 대체 우회도로도 개통 예정(2024년 3월)이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부성역 신설이 최근 확정됐다. 평택~오송간 KTX노선 2복선화 사업이 2027년 완공 예정이고 공주~천안간 민자고속도로 사업도 2026년에 개통 예정이다. 현재는 1호선 두정역과 경부고속도로 천안IC, KTX 천안아산역, SRT 오송역이 가깝다.
 
이 단지는 성성지구와 두정지구 생활권을 이용할 수 있다. 롯데마트 이마트, 천안시농수산물도매시장 등 대형유통시설과 단국대부속병원 등 생활 인프라 이용이 쉽다. 두정동과 천안터미널 등 기존 상권도 이용이 가능하다.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부성지구 내 부대초와 부성중 등 교육시설이 근접해 있다. 인근에 공주대 천안캠퍼스·단국대·상명대·호서대·백석대 등이 있다.북일고·북일여고·업성고·신당고 등의 고등학교도 통학 거리에 있다.


사업지 인근에 천안 제5산업단지 및 수신일반산업단지 등 개발이 확정되었고 북부 BIT 일반산업단지 등 천안시에는 총 13개 단지가 있어 직장·주거 근접의 주거지로 손색이 없다. 천안 서북권역 일대로 천안 테크노파크 산업단지, 북부 BIT 산업단지, 천안직산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등 굵직한 개발 호재가 예정돼 있다. 이 단지 분양관계자는 "삼성SDI를 포함한 천안산업단지를 품어 충분한 배후수요 및 다양한 평면 특화로 천안의 새로운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