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대표와 원희룡 선대본 정책본부장이 출연하는 ‘59초 쇼츠’ 공약을 통해서다.
이 공약은 국민의힘‘나는 국대다! 시즌2’ 정책공모전 결선에 오른 강대규 참가자의‘법인차량 번호판 색깔 구분’에서 비롯됐다.
또 다른 윤 후보의 쇼츠 공약은 교통약자의 이동권 보장을 담고 있다.
국민의힘은 “시내버스 3만5445대 중 저상버스는 9840대로 27.8%(2020년 기준)이지만 휠체어 탑승 가능한 고속버스는 등록된 2278대 중 10대로 0.44%(2020년 기준)에 그쳐 교통약자들은 여전히 불편함을 겪고 있다”며 “시내버스뿐만 아니라 시외‧고속‧광역버스도 저상버스 및 리프트 설치 버스 비율을 늘려 휠체어를 타는 교통약자들의 접근성을 확대하겠다”고 공약의 취지를 설명했다.
윤 후보는 지난 8일부터 ‘59초 쇼츠’라는 이름으로 생활밀착형 공약을 ‘윤석열 유튜브’에 공개하고 있다. ‘59초 쇼츠’는 이준석 국민의힘 당 대표가 제작을 맡고, 윤석열 후보와 원희룡 정책본부장이 직접 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