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현지시간) 미국 연예매체 ‘버라이어티’는 동영상 콘텐트 데이터 분석 업체 보빌(Vobile)의 보고서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보빌에 따르면 유튜브에 올라온 오징어 게임의 공식 트레일러와 클립, 팬들이 만든 각종 영상 등은 약 13만1000개였다. 이들 영상의 조회수 합은 170억이 넘는 것으로 추산됐다. 아울러 ‘좋아요’나 댓글 등은 약 5억3300만건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미국 HBO의 인기작이자 세계적으로 수많은 마니아가 있는 드라마 ‘왕좌의 게임’의 경우 10년에 걸쳐 유튜브에 42만개의 동영상 콘텐트가 올라왔고, 조회수는 약 169억으로 조사됐다. 왕좌의 게임 유튜브 동영상에 달린 ‘좋아요’나 댓글 등은 2억3300만건이었다.
버라이어티는 “왕좌의 게임이 팬들을 모으기 위해 10년이 걸린 것에 비해서 오징어 게임은 약 8주간 진행됐다”며 “중독성 있는 오징어 게임은 세계 문화와 스트리밍 차트를 석권했고, 유튜브도 예외가 아니었다”고 전했다.
한편 오징어 게임의 창작자 황동혁 감독은 시즌 2를 구상 중이라고 밝혔다.
황 감독은 지난 8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오징어 게임 스크리닝 행사에서 AP통신에 “(후속 시리즈에 대한) 압박이 너무 크다. 요청이 너무 많고, 선택의 여지가 없는 것처럼 느껴진다”며 “(후속작은) 내 머릿속에 있다. 현재 구상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후속작이) 언제, 어떻게 나오게 될지를 말하기는 너무 이르다”라면서도 “기훈(이정재)은 돌아올 것이고, 그가 세상을 위해 뭔가를 할 것이라는 점은 약속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