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GS25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오후 2시쯤 한솔(21) 스토어매니저는 GS25 산본경원점에서 평소처럼 근무 중이었다. 한씨는 지난 5월부터 이 편의점에서 파트타임 아르바이트를 시작했다. 스토어매니저는 한씨처럼 단기로 일하는 아르바이트 직원을 부르는 GS25의 직책 명칭이다. 그런데 한 50대 여성이 점포에서 쇼핑을 하다가 계산대 근처에서 갑자기 쓰러졌다. 한씨는 이를 보자마자 50대 여성을 평평한 바닥에 눕히고 119에 신고를 한 뒤 즉시 심폐소생술을 실시했다.
한씨의 심폐소생술로 고객은 살아났다. 119 구급대원이 오기 전 5분여 동안 정확한 심폐소생술로 신속한 초기 대응한 덕분이다.
이같은 미담 사례는 해당 50대 여성 고객이 지난 3일 퇴원 후 GS25 산본경원점의 경영주(가맹점주)를 통해 감사 인사를 전하면서 알려졌다. GS리테일은 이날 곧바로 한솔 매니저에게 감사장과 100만원의 포상금을 전달했다. 한씨는 “고객분이 무사히 퇴원하셨다는 소식을 듣고 큰 보람을 느꼈다. GS리테일 본사에도 감사하다”며 웃었다.
김성기 GS리테일 편의점 1부문장(상무)은 “응급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소중한 생명을 살린 한솔 매니저의 사례를 통해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꼈다”며 “경영주와 근무자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앞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