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코리아는 지난 1일부터 부티크경험보호정책에 따라 '판매유보고객'에게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기로 했다. 판매유보고객으로 분류된 고객은 샤넬 제품 구매를 할 수 없으며 샤넬 직원으로부터 서비스도 받을 수 없게 된다.
새로운 정책에 따라 샤넬 매장에 입장할 때는 본인 명의로 대기열에 등록하고 신분증 원본을 지참해야 한다.
샤넬코리아는 "샤넬 부티크(매장)를 찾아주시는 고객분들이 원활하게 부티크를 방문하고 상품을 공평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샤넬은 최근 '샤넬백 재테크'가 이슈 되면서 고객이 아닌 업자들이 몰려들고 있다. 지난 4월에는 한 리셀러(재판매업자)가 10원, 100원짜리 동전으로 결제하면서 다른 고객의 매장 이용을 방해하는 일도 있었다.
한편 샤넬코리아는 지난 1일 클래식백과 보이백, 가브리앨백의 가격을 인상했다. 942만원이었던 클래식백 라지 사이즈는 1049만원으로 인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