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여행 업계는 지난해 초 이후 장기간 해외여행을 하지 못했던 소비자들의 ‘보복 여행’ 수요가 폭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메프에 따르면 코로나19 잔여 백신 예약 서비스가 시작된 직후 일주일간 해외 항공권 예약이 직전 일주일 대비 442% 급증했다.
홈쇼핑 업계도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을 다시 출시하고 있다. 홈앤쇼핑은 20일부터 괌·사이판·대만·싱가포르 등 가까운 나라를 중심으로 여행 상품 패키지 판매에 나섰다.
KT, 괌·사이판 ‘반값 로밍’ 출시
마케팅도 활발하다. KT는 괌·사이판 여행객을 대상으로 ‘로밍 요금제 반값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날부터 9월 30일까지 괌과 사이판에서 ‘로밍 종일 온’, ‘데이터로밍 함께 온’ 등의 요금제를 이용할 경우 자동으로 반값 혜택을 적용한다.
KT 측은 “최근 국내 백신 접종자가 빠르게 늘고, 방역 신뢰 국가 지역 대상 해외여행이 허용된다는 기대감과 괌·사이판부터 항공 노선이 속속 재개되는 업계 분위기에 따라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SKT, 국내 데이터 쓰는 로밍 제공
LG유플, 지난해 미리 할인권 팔아
이통사는 본격 휴가철이 다가오고 백신 접종자가 늘어나면서 다양한 로밍 요금제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다. 박현진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 전무는 “백신 접종과 클린국가 확대에 따라 해외여행을 맘 편히 다녀올 수 있도록 프로모션과 혜택을 지속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경진 기자 kjink@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