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 1000만원 이상 쓰는 아웃렛 고객 6000명…VIP로 모신다"

중앙일보

입력 2021.05.19 1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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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타워존(신관) 전경. 사진 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이 아웃렛 전용 VIP 멤버십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현대백화점은 다음 달부터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과 송도점 등 전국 8개 아웃렛 전 점포에서 이용할 수 있는 ‘현대아울렛 프리미엄클럽’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아웃렛 업계에서 전 점포를 대상으로 한 VIP 멤버십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아울렛 프리미엄클럽은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 회원 중 지난해 1년 간 전국 8개 현대아울렛 전 점포에서 누적 10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6000여명과 각 점포별로 직전 3개월(올해 3~5월) 동안 누적 구매 금액이 상위 20%인 고객 1만2000명 등 총 1만8000여명이 대상이다.  

현대백, 첫 아웃렛 전용 VIP 멤버십 도입

프리미엄클럽 고객에게는 무료 음료 쿠폰(프리미엄아울렛 매월 4장, 시티아울렛ㆍ시티몰 매일 2장씩)과 전 점포 3시간 무료 주차 혜택 등이 제공된다.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할 때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플러스 포인트’ 할인 쿠폰(6매)도 증정한다. 대전점에선 오는 21일부터 전용 라운지와 전용 주차장도 운영한다. 전용 라운지와 주차장은 향후 전 점포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연 1000만원 이상 구매고객 2년 새 두 배   

지난해 1000만원을 구매한 고객은 내년 2월까지 9개월간 멤버십 혜택을 받는다. 이후에는 전년도 구매 실적을 기준으로 매년 3월부터 1년간 혜택이 제공된다. 올해 3~5월 점포별로 구매금액 상위 20% 고객의 경우 3개월 단위(3~5월, 6~8월, 9~11월, 12~2월)로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올 3~5월 김포점에서 구매한 누적 금액이 상위 20%라면 다음 달부터 VIP로 선정돼 8월까지 석 달간 혜택을 받는 식이다.
 
현대아울렛에선 연간 1000만원 이상 구매하는 이른바 ‘큰 손’ 고객이 점차 늘고 있다. 현대아울렛 전체 고객 중 지난해 연간 100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수는 2018년보다 137.1% 증가했다. 같은 기간 전체 고객 증가율(83%)보다 1.6배가 넘는 수치다. 이들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2018년 9.3%에서 2019년 10.7%, 2020년 13.2%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프리미엄클럽 도입으로 고객 입장에서는 아웃렛을 방문할 때마다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아웃렛 입장에서는 고정 고객을 확보하는 ‘록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VIP 멤버십 프로그램뿐 아니라 고객들을 지속해서 유입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추인영 기자 chu.inyoung@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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