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하나 임팩트 아카데미 1기 20명 수료생 배출

중앙일보

입력 2021.02.09 17:01

SNS로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하나금융그룹 지원으로 진행된 ‘하나 임팩트 아카데미’ 1기가 지난 1월 23일 성장공유회를 마지막으로 성황리에 종료됐다.
 
하나 임팩트 아카데미는 창업가와 대표를 위한 교육에 비해 팀 리더(실무자 및 중간관리자)를 위한 교육과 프로그램이 부족한 상황을 고려한 팀 리더 맞춤형 교육이다.  
 
하나 임팩트 아카데미 1기는 22주(총 66시간) 간 진행됐으며, 하나금융그룹, 한국사회투자, 한양대 사이언스 리서치 랩, 상상우리가 함께 기획하여 총 2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커리큘럼은 △임팩트 리더쉽 △임팩트 전략 △임팩트 마케팅 △임팩트 커뮤니케이션 △임팩트 매니지먼트 △임팩트 파이낸싱 △조직문화와 변화관리 등 7개 모듈로 구성된 정규클래스, 한양대 임팩트 사이언스 연구센터 신현정 선임연구원 등이 진행하는 전문가 특강 및 알쓸신잡으로 구성됐다.  


하나 임팩트 아카데미 관계자는 “리더쉽이 중요하건 알지만 뭐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는 팀 리더들을 대상으로 함께 고민하고 성장할 동료들과의 커뮤니티를 제공하고, 커뮤니티 기반 실전 교육을 진행했다”며 “조직 팀 리더의 역량 강화가 소셜벤처 및 사회적기업의 성장, 더 나아가 임팩트 생태계의 건강한 지속 가능성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이번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카데미 지원에 나선 하나금융그룹은 하나 임팩트 아카데미를 비롯한 소설벤처, 사회적기업 등 임팩트 생태계를 위한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며, 올해 하나 임팩트 아카데미 2기 모집에 나설 것이라 밝혔다.
 
한편 하나 임팩트 아카데미는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비영리조직 팀 리더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신청서 및 대표/동료 추천서를 바탕으로 총 20명 내외 선발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하나 임팩트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