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흑백사진 그룹 BNW AWARDS, 격리된 세계서 뽐낸 ‘흑백사진의 힘’

중앙일보

입력 2020.12.29 14:48

수정 2020.12.30 10:14

SNS로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2020년 출범한 국제 흑백사진 그룹 BNW Awards가 서로 왕래가 어려워진 세계인들을 흑백사진의 힘으로 연대시키고 있다.
 
BNW AWARDS는 첫번째 프로젝트로 2020년 큰 이슈였던 검정색을 주제로 ‘#We_believe_in_Black’을 선보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미국에서 일어났던 ‘Black lives matter’,  한국에서 415 총선 이후 일어났던 ‘블랙 시위’, 프랑스에서 경찰관을 촬영한 사진을 배포하는 것을 금지하는 것에 항의하는 시위 중 검정색 옷을 입고 나타났던 ‘Black Bloc’ 등, 검정색을 둘러싼 세계의 여러 포토그래퍼들의 생각을 담아내기 위해 기획되었다.
 
포토그래퍼들은 각자 자신의 검정색에 대한 생각을 자필로 써 BnW Awards에 보냈고, BnW Awards는 이 중 사진과 글을 추려내어 온라인 전시의 형식으로 매주 업로드하였다.


이 프로젝트는 웹사이트에서 시작되어 각종 SNS로 전파되며 온라인상에서 활동중인 포토그래퍼들에게 퍼져나가, 현재까지 전세계 300여개의 도시의 포토그래퍼들의 1만 6000장이 넘는 흑백사진이 SNS와 구글 등에 해시태그와 함께 게재됐다.
 
BNW Awards의 이 프로젝트는 각종 온라인 매체에서도 화제를 모으며 세계 각국 포토그래퍼들의 온라인 축제로 번져가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