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DE-ON 온오프라인 시스템을 활용한 첫 행사로써 진행한 ‘해외온라인 비즈매칭’ 수출상담회는 12월 1일을 시작으로 12월 18일까지 3주간 진행되었다. 특히, 지역별 특성에 따라 식품-베트남, 의료·방역-미국, IT-대만(일부 중국포함) 품목별로 특정 국가 바이어를 타겟하여 참가기업을 공개모집하였기에, 참가기업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다.
SBA 국제유통센터 “TRADE-ON”에서 12월 3주간, 상담 171건, 약 2,722만 달러, 성과 달성
식품/의료방역/IT 3개 분야 서울소재 중소기업 31개사 수출상담회 집중 지원
베트남, 미국, 대만 이어 2021년 랜선수출 확대 예정
이번 수출상담회는 장기적인 “참가기업 맞춤형 지원사업”으로써 단순하게 PC 모니터 상으로만 1회성 수출화상상담을 진행하지 않고, SBA 마케팅본부에서 2021년 주력사업으로 준비한 TRADE-ON을 통해 등록된 기업, 제품 및 바이어 DB를 상호 간의 정보를 인지할 수 있게 준비하였다. 또한, 기업들의 제품 샘플을 해외 현지 상담장으로 사전 배송하여 DP하고 바이어들은 실제로 상품들을 직접 체험하면서 진행하여, 상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2021년부터는 TRADE-ON은 PREMIUM, MEMBER, VISITOR 3등급 회원제로 본격 운영하여, SBA는 서울소재의 PREMIUM 기업회원들에게 매칭상담회 이외에도 해외진출을 위한 집중 지원을 할 예정이다.
온라인 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