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 의원 측이 ‘경기도의 5월 11일 공문’이라며 공개한 문서엔 해당 사업 승인과 관련해 국토교통부 등에 의견을 구하며 “25일까지 회신이 없을 경우 ‘산업단지 인허가 절차 간소화를 위한 특례법’에 따라 ‘이견 없음’으로 처리하겠다”는 내용이 담겼다. 권 의원 측은 “휴일을 빼면 두 사람이 만난 바로 다음 근무일에 경기도가 찬성으로 돌아선 것으로, 둘의 회동이 사업 추진에 영향을 미쳤다고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했다.
이 지사와 채 전 총장의 만남 자체는 옵티머스 내부 문건에 포함돼 이미 논란이 됐다. ‘채동욱 고문이 2020년 5월 8일 (이재명) 경기도 지사와 면담. (사업의) 패스트트랙(신속) 진행 확인’ ‘(사업) 인허가 시점 9월, 예상 차익은 1680억원’등의 내용이다. 반면에 당사자들은 “펀드사기단이 ‘물류단지 패스트트랙’이란 말을 창작하고 거짓 문서를 만들어냈다”(이 지사), “해당 날짜에 그 단체장(이재명 지사)을 처음으로 만난 적은 있지만 봉현물류단지에 대한 구체적 언급이나 인허가 등과 관련해 말을 꺼낸 사실조차 없다”(채 전 총장을 대리하는 법무법인 서평)고 반박했다.
경기도 관계자는 권 의원 측 주장에 대해 “서류가 접수됐으니 경기도는 절차대로 검토해 접수했다”며 “둘의 만남을 옵티머스 등과 연결하는 것은 무리”라고 말했다.
김은빈·최모란 기자 kim.eunbin@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