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첸, 9년 연속 명품브랜드 대상

중앙일보

입력 2020.04.29 17:48

SNS로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쿠첸이 제9회(2020) Korea Top Awards 9년 연속 명품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언론인협회와 서비스마케팅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Korea Top Awards’는 매년 각 분야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프리미엄 주방가전 브랜드 쿠첸(대표 박재순)은 40여년간 쌓아온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프리미엄 가전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쿠첸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IR밥솥은 밥솥에 적외선 센서(Infrared rays sensor, IR)를 적용, 밥솥의 온도, 화력 등을 세밀하게 조정하여 다양한 밥맛을 구현해 준다. 돌솥밥, 가마솥밥, 뚝배기밥, 누룽지 등 취향에 맞는 밥맛을 선택하여 취사할 수 있다.
 
특히 지난해 초 출시된 쿠첸 IR미작 클린가드(CJR-PM0610RHW)는 IR센서와 함께 클린가드, 냉동보관밥 기능이 새롭게 적용된 6인용 소형 밥솥이다. 클린가드는 기존과 달리 평평한 구조의 내솥 거치대로 청소와 관리가 용이하다. 넓고 평평한 유선형으로 설계되어 행주로 물기 등을 간편하게 닦아낼 수 있다.


또한 냉동보관밥 기능은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식문화에 따라 국내 최초로 개발되었다. 취사 후 밥을 냉동보관하는 사용 패턴이 증가함에 따라 해동 후에도 밥알이 머금고 있던 수분이 빠져나와 밥이 질어지는 현상이 없이, 갓 지은 밥맛을 즐길 수 있도록 냉동보관에 최적화 된 알고리즘을 구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