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가 올해 1분기에 영업손실 3619억원을 기록해 지난해 동기(1320억원)보다 늘었다고 23일 공시했다. 매출 역시 4조7242억원으로 같은 기간보다 20% 줄었다. LG디스플레이는 "액정표시장치(LCD) 생산라인 축소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생산차질때문"이라고 설명했다.
LG디스플레이의 영업손실은 5분기째 이어졌지만 전 분기(영업손실 4219억원)과 비교하면 소폭 개선됐다. LCD 판가 상승과 환율이 적자폭 개선에 주요한 요인으로 작용했고 재료비 절감과 투입비용 최소화 노력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됐다. 제품별 매출 비중은 모바일용 패널이 계절적 비수기로 진입하며 전 분기 대비 4%p 감소한 32%, TV용 패널은 31%, 노트북 및 태블릿용 패널 20%, 모니터용 패널이 17%를 각각 차지했다.
2분기, 코로나19 영향은 계속될듯
다만 LG디스플레이는 TV가 아닌 IT 제품의 수요는 오히려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서 전무는 “재택근무 및 온라인 활동 등으로 IT 제품의 수요가 전년 대비 20~30% 정도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며 “기회 요인을 최대한 활용하고 재고 및 자원투입을 최소화하면서 현금관리를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광저우 공장 가동은 2분기 목표
장주영 기자 jang.jooyoung@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