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2일 5G 상용화 1주년을 맞아 임직원에게 “초심으로 돌아가 다시 한번 각오를 다지자”며 보낸 메시지다. 하 부회장은 “변하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업무방식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자”고 말했다. 그는 또 “올해는 고객에 대한 철저한 이해를 바탕으로 ‘5G 서비스 3.0’을 선보여 (고객에게) 더 즐겁고 편안하고 차원이 다른 경험을 제공하자”고 당부했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5G서비스 글로벌 진출도 확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위기 극복 의지도 강조했다. 하 부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위기에서 통신업계도 예외일 수 없다. 전사적으로 전열을 재정비해서 위기를 기회로 바꾸자”고 말했다. 코로나19 여파로 ▶매년 2~3월 설·졸업·입학 시즌에 찾아오는 통신업계의 특수가 사라졌고 ▶통신사 대리점·판매점을 방문하는 고객이 크게 줄어 유통망이 위기에 빠졌다는 지적이다. 해외 여행객이 급감하면서 해외 로밍 매출이 예년의 80% 수준에 머무른 점도 문제로 꼽았다. 하 부회장은 “서비스·마케팅·영업·품질·네트워크 관리 등 전 영역에서 현재 계획하는 과제가 제대로 성과를 낼 수 있는지 점검하고 대응 방안을 조속히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경진 기자 kjink@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