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포커스] 휴식+수익 다 챙기는 사계절 세컨드하우스

중앙일보

입력 2020.01.17 00:03

SNS로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부동산시장에서 수익형 세컨드하우스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주말에 전원 속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데다, 사용하지 않을 땐 임대수익을 누릴 수 있어서다. 최근 교통망이 획기적으로 개선되면서 수도권에 한정됐던 세컨드하우스 공급도 강원도까지 확대되는 분위기다.
 
이런 가운데 인기 관광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강원도 속초시 KTX속초역(예정) 인근에 수익형 세컨드하우스 ‘속초 KTX 스테이’(조감도)가 나와 눈길을 끈다. 속초 KTX 스테이가 들어서는 교동은 볼거리·먹거리·즐길거리가 다양해 연중 관광객들로 붐비는 속초의 중심지다. 여기에다 청초호가 바로 앞에 위치해 있고 미세먼지에서도 자유롭다.

속초 KTX 스테이

이와 함께 서울~양양고속도로를 통해 90분대 이동이 가능하며, 서울~강릉 간 KTX도 개통돼 교통은 더욱 좋아졌다. 여기에 2026년 KTX속초역이 개통되면 용산에서 속초까지 70분대면 도착할 수 있다. 농협하나로마트·이마트·병원·메가박스 등도 가깝다.  
 
청소·장보기 등 케어서비스, 자전거·차·레저용품 렌털서비스, 스쿠버다이빙·서핑 등 제휴 서비스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또 단지 안 천연 온천·노천스파·피트니스센터·음악감상실·골프연습장·루프탑·수영장·북카페 등도 갖춘다. 골프회원권 구좌개설로 골프장 이용혜택과 세일링 요트체험을 멤버십 서비스로 제공한다.
 
문의 031-620-1004  


 
심영운 조인스랜드 기자 sim.youngwoon@joinslan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