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O 브리핑] 강원 산불 피해 지자체 간담회, 한국모금가협회 모금실무코칭강좌 外

중앙일보

입력 2019.09.03 14:06

SNS로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희망브리지, 강원 산불 피해 지자체 간담회 개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지난달 28일 속초시청 회의실에서 ‘강원 산불 피해 구호활동 개선사항 공유를 위한 피해 지역 자치단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엔 강원도와 고성군·속초시·강릉시·동해시 등 5개 지자체 담당자가 참석해 구호서비스와 성금 배분 등 구호활동의 애로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희망브리지는 이날 논의사항을 향후 유사 재난 발생 시 구호서비스와 구호제도 개선에 활용할 예정이다.  
 

한국모금가협회 ‘2019 하반기 모금실무코칭강좌’

한국모금가협회는 오는 26일부터 11월 21일까지 매주 목요일 사회복지·국제개발·비영리단체 모금 및 홍보담당자를 대상으로 ‘2019 하반기 모금실무코칭강좌’를 연다. 이 강좌는 모금업무현장에 필요한 주제별 강의와 사례위주의 교육을 통해 실무자들의 업무를 돕는 것이 목적이다. 참가비는 한 강좌에 8만원(협회 회원은 4만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www.kafp.or.kr/archives/7941) 참조.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 마곡나루역점 오픈

밀알복지재단이 지난달 29일 서울 강서구 지하철 9호선 마곡나루역에 기업사회공헌 마켓 ‘기빙플러스 7호점’을 열었다. 기빙플러스는 기업에서 받은 새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팔고, 수익금 전액을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한다. 유명브랜드의 의류와 신발·속옷·생활용품 등을 최대 90%까지 할인 판매한다. 마곡나루역은 장애인 3명을 고용해 사회참여 및 경제적 자립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