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은 GS25, GS더프레시, 랄라블라, 등 모든 유통 채널에서 다음달 1일부터 태극기 역사 알리기와 독도 영유권 강화를 위한 독도사랑 에코백 증정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발표했다.
우선 광복절을 맞아 국가보훈처, 독립기념관과 함께 태극기의 역사를 소개하는 스티커 10종을 제작해 편의점 GS25 도시락 전 상품에 부착하기로 했다. 도시락 스티커는 ‘대한민국을 지켜온 태극기를 기억하자’는 콘셉트로 만들어졌다. 1945년 한국 광복군이 조국의 완전독립을 염원하는 서명문이 담겨있는 태극기 등 중요한 사료로 평가 받아 문화재로 지정된 태극기가 소개된다.
GS25, 도시락에 태극기 스티커
스파오 로보트 태권 브이 티셔츠
탑텐은 '기억하라 1945' 시리즈
에코백은 GS25 모바일애플리케이션에서 스탬프 5개를 모은 소비자 1만명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GS더프레시(815명), 랄라블라(500명), GS프레시(100명) 등에서도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일본 수출 규제 사태와 일본 제품 불매 운동으로 유통가에는 이와 같은 ‘애국심 ’을 강조한 마케팅이 늘어나는 추세다. 유니클로 대체품으로 주목받은 이랜드의 패스트패션 브랜드 스파오와 신성통상의 탑텐은 ‘토종 기업’을 강조하는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탑텐은 최근 김구, 유관순 등 독립운동 관련 인물과 ‘1945’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8ㆍ15 캠페인 티셔츠’를 내놨다. 또 ‘리멤버 프로젝트’를 기획해 안중근 의사, 윤봉길 의사 등 순국 선열을 기억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티셔츠 등을 출시했다. 스파오도 제 74주년 광복절을 앞두고 토종 캐릭터 ‘로보트 태권브이’ 캐릭터와 협업한 디셔츠와 에코백 제품을 출시했다.
전영선 기자 azul@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