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요 브랜드 · 마케팅 관계자들 60여명이 참석한 이번 발표회는 현대 소비자들의 콘텐츠 트렌드를 중심으로, 기업 및 브랜드가 소비자들과 어떻게 소통에 나서야 할지 진단하고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맥켄 월드그룹은 2015년 ‘글로벌 브랜드에 대한 진실 1’ (Truth About Global Brands 1)과 이번 2019년에 ‘글로벌 브랜드에 대한 진실 2’ (Truth About Global Brands 2)에서 얻은 29개국 2만 4천명 대상 정량 정성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로컬 문화의 거시적 현황 및 다양성, 현지화 마케팅 전략의 효과에 대해 흥미로운 결과물을 소개했다.
- 브랜드와 로컬 문화 통합의 시대, 국내 소비자 니즈에 맞춘 방향 제시
- 브랜드·마케팅 관계자들 참석해 글로벌 및 국내 커뮤니케이션 트렌드 공유
국내 주요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들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맥켄 월드그룹의 아시아태평양 전략기획팀 총괄 리차드 맥케이브 (Richard McCabe), 맥켄 월드그룹 코리아의 곽지영 부사장, 전략기획팀 김상훈 차장, 그리고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아티스트 김형규 작가의 강연으로 이루어졌다.
맥켄 월드그룹 코리아 곽지영 부사장은 이날 발표 후 “이번 발표를 통해 로컬 브랜드들이 해외에서, 그리고 글로벌 브랜드들이 로컬 시장에서 어떻게 해야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발견할 수 있었으며, 매년 다른 주제로 맥켄 ‘진실에 대한’ 조사가 진행되니, 내년에는 더 흥미로운 주제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