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기대, 벤처·중소기업 디자인 기술개발 무료지원 대상자 모집

중앙일보

입력 2018.02.12 16:49

SNS로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나노IT디자인융합대학원 디자인기 술융합전공(주임 교수 정연찬)은 디자인과 기술개발에  소외된 벤처·창업·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기술 융합 나눔 프로젝트」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모집신청  마감은 3월 2일까지이다.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추진하는 '2018년도 디자인 융 합 전문대학원 사업'의 일환인 ‘디자인기술융합 나눔 프 로젝트’는 일반적인 프로젝트와는 달리 디자인 및 공학 분야 전공교수들의 지도하에 석사급 전문인력들과 대학 이 보유한 기자재를 무료로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모 집분야는 ▲창의적 제품기획 ▲UX/UI디자인 ▲산업디 자인 ▲제품설계 및 시제품 개발 ▲금형 및 생산기술 분 야로 기업이 안고 있는 제품개발 관련 문제를 대학과 기 업이 함께 해결한다.
 
지난해 처음으로 진행한 ‘디자인기술융합 나눔 프로젝 트’는 17개의 참가 신청기업 중 최종 선정된 4곳의 참여 기업과 협약을 체결하여 10개월간 디자인 및 기술개발 을 공동으로 진행하며 성공적으로 시작품을 제작하였다 .  
 
2017년 프로젝트에 참여한 메디인의 전재범 이사는 “ 체계적인 디자인 프로세스와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로 회사의 부족한 역량을 보완하여 프로토타입을 제작 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참가소감을 밝혔 다.


관심있는 기업은 서울과기대 디자인기술융합전공 홈페 이지 공지사항을 참고 후 간략한 사업 신청서를 작성하 여 3월 2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한편 2015년에 개설된 석사학위 과정인 서울과기대 디 자인기술융합전공은 혁신적 상품개발을 주도할 디자인  엔지니어의 양성을 목표로 디자인·기술 전문인력을 양 성해오고 있다. 디자인기술융합전공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디자인진흥원으로부터 매년 7억 내외의 예산 을 지원받아 수혜 대학원생에게 국가장학금과 연구비를  지원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