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원 “기생충과 인간은 달라…‘문빠’논쟁 당장 멈춰라”

중앙일보

입력 2017.12.22 20:12

SNS로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속칭 ‘문빠’ 논쟁을 두고 서민 교수와 네티즌들이 설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정치권은 물론 각계 인사들이 서민 교수 역공에 나서면서 논란이 잦아들지 않고 있다.

[사진 SNS 캡처]

 
손 의원은 21일 밤 자신의 SNS에 “서민 교수, '문빠'들, 조기숙 교수께 조언한다”며 “시간이 자연스레 해결할 일을 공연히 나서서 분란을 일으키고 있다”고 꼬집었다.
 
손 의원은 서민 교수에게 “‘문빠’들의 자정능력, 균형감, 무시하시면 안됩니다"라며 “‘문빠’들은 일반 국민의 표준 지성, 표준 감성 위에 분별력 있는 애국심과 용기만 좀 더한 사람들입니다”라고 주장했다.  
 
손 의원은 또 “기생충과 인간은 다릅니다 서 교수야말로 편향된 시각으로 인간을 벌레 보듯 판단하시는 건 아닌지요?”라며 서민 교수의 단어 사용을 지적했다.  


그는 이어 속칭 ‘문빠’들에게도 "서민 교수 대응마시고 철저히 무시하십시오"라며 "여러분들 에너지가 아깝습니다"라고 자제를 촉구했다.  
 
그는 조 교수에게는 “왜 판을 키워주시나요? 열불 나셔도 꾹 참으시고, 지금부터라도 제발 무대응을 부탁합니다”라고 당부했다. 서민 교수와 조 교수는 최근 문 대통령의 중국 국빈방문 과정에서 발생한 기자 폭행사건과 관련, 조 교수의 중국 사설경호원 정당방위 발언을 놓고 공방을 벌인 바 있다.
 
한편 서민 교수는 21일 CBS 노컷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이들에 대해서 대응할 생각은 없다"면서도 "이번 댓글 몇백 개를 취합해 그 분석 글을 한 다음 주 정도에 올리고 싶다" 고 밝혔다.
 
배재성 기자 hongdoya@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