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도전] 쇼핑지원금에 할인혜택까지 … 편리한 서비스 가득한 '온라인몰'

중앙일보

입력 2017.11.22 00:02

SNS로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온라인 쇼핑 시장이 커지면서 유통사의 온라인몰, 소셜커머스 등 오픈마켓부터 제조사 기반의 온라인몰까지 운영돼 쇼핑 편의성이 크게 높아졌다.

동원몰은 모바일로도 이용할 수 있다. ‘동원몰 모바일앱’에 서는 구매기록에 근거해 상품을 추천하며 PC몰보다 저렴한 모바일 특가 상품을 별도 구성해 제공한다. [사진 동원F&B]

 
동원F&B가 운영하는 ‘동원몰’(www.dongwonmall.com)은 식품제조사 기반의 온라인몰로 지난해 연간 50만 건의 주문을 기록하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식품회사에서 운영하는 만큼 식품과 관련해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동원몰은 회원에게 등급별로 쇼핑지원금과 각종 할인 혜택을 지원한다. 최근 등급별 자격기준은 낮추고 혜택은 대폭 확대했다. 등급별로 매달 최소 500원에서 최대 6000원까지 쇼핑지원금을 제공한다. 최고 등급인 ‘레드플러스’ 고객에게는 동원상품 최대 20% 할인과 쇼핑지원금 최대 6000원 지원을 제공하며 무료배송 쿠폰까지 지급한다. 신규 가입 고객과 첫 구매 고객에게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쇼핑지원금 외에도 매달 각종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동원F&B ‘동원몰’

동원몰은 고객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밴드배송’은 동원제품 1000여 개를 비롯해 코스트코 2000여 개 상품, 대형할인마트 상품 5000여 개 등 8000여 개 상품을 묶어서 배송하는 서비스다. 특히 회원제로 운영되는 코스트코의 상품을 별도 연회비 없이 구입할 수 있다. 앞으로 밴드배송 가능한 상품을 1만 개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밴드배송은 냉동·냉장식품 외 상온 상품의 합배송 서비스를 지원한다. 필요한 제품만 소량씩 구매해도 합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밴드배송’ 마크가 붙은 제품이면 부피나 수량에 관계없이 합배송 가능해 부피가 크거나 무거운 제품을 구입할 때 편리하다.
 
‘식품 아울렛 매장’은 유통기한이 임박한 유명 제조사 제품을 최대 90%까지 할인 판매한다. 또 각종 기획전을 통해 알뜰한 쇼핑의 기회를 제공한다. 요일별로 진행되는 기획전별로 할인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연중 365일 반값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동원 샘물 4,950 캠페인’ 같은 이벤트도 실시한다.
 
‘동원몰 모바일앱’은 실시간으로 동원몰의 베스트 상품을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회원 개인별로 구매기록에 근거한 추천상품을 지원한다. PC몰보다 저렴한 모바일 특가 상품을 별도로 구성해 제공한다.


동원F&B 온라인사업부 강용수 상무는 “자체 물류센터 운영을 통한 물류서비스 향상과 챗봇 등 인공지능(AI) 기반의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신규 회원 모집 및 회원 편의 향상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동원몰은 총 7만 여 종의 제품을 판매하며 일일 방문자 수 3만 명, 회원 수 70만 명에 달한다. 
 
 
김승수 객원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