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회생 기간 중 치어스는 세 가지 특이점이 있었다. 첫째, 지속적인 신규 가맹점 및 양수도 계약이 이뤄졌다. 둘째, 신생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넘쳐나는 상황에서 기존 치어스 가맹점의 업종변경이나 폐점 사례가 거의 없었다. 끝으로, 대표이사가 사재 매각을 통해 채무이행을 시도했다는 점이다. 특히, 정한 대표는 기업회생 개시 결정 후 부동산을 비롯한 사유재산 처분에 나섰고, 이를 채무 이행으로 대신해 ‘가맹점-본사’의 상생을 이끌었다.
치어스 관계자는 “지난 16년 동안 고객들과 동고동락해 온 브랜드인 만큼 여전히 많은 고객 및 예비창업자들이 관심을 가진다. 치어스가 어려움을 딛고 일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신 고객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을 계기로 제2의 도약에 나서겠다는 의지도 내비쳤다.
온라인 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