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긍정적인 측면은 있다. ‘카3’의 관객 만족도는 A+ 만점에 A로 높은 편이었다. 입소문에 힘입어 뒷심을 발휘할 가능성이 농후하다. 전체 관객의 75%는 가족 단위 관객으로 나타났다. 13세 이하 관객은 전체의 35%였다.
한편, 이로써 디즈니는 24주차로 접어든 올해 통산 7주간 북미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점령한 셈이 됐다. ‘카3’에 앞서 디즈니 실사영화 ‘미녀와 야수’(빌 콘돈 감독)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제임스 건 감독) ‘캐리비안의 해적:죽은 자는 말이 없다’(요아킴 뢰닝●에스펜 잔드베르크 감독)가 각각 2주간 주말 극장가 정상을 차지한 바 있다. 지난해 ‘로그 원:스타워즈 스토리’(가렛 에드워즈 감독) ‘도리를 찾아서’(앤드류 스탠튼 감독)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안소니 루소●조 루소 감독) ‘정글북’(존 파브로 감독) ‘주토피아’(바이론 하워드●리치 무어 감독) 등으로 박스오피스 흥행을 견인했던 디즈니가 올해도 흥행의 주역으로 거듭날지 주목된다.
나원정 기자 na.wonjeong@joongang.co.kr
북미 주말 박스오피스 6월 16~18일
순위 / 제목(개봉일) / 주말 수입(달러) / 누적 수입(달러)
1 카3:새로운 도전(6월 16일) 5354만 / 5354만
2 원더 우먼(6월 2일) 4077만 / 2억7460만
3 올 아이즈 온 미(6월 16일) 2705만 / 2705만
4 미이라(6월 9일) 1391만 / 5652만
5 47미터(6월 16일) 1150만 / 1150만
6 캐리비안의 해적:죽은 자는 말이 없다(5월 26일) 845만 / 1억5006만
7 러프 나이트(6월 16일) 804만 / 804만
8 캡틴 언더팬츠(6월 2일) 735만 / 5796만
9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5월 5일) 498만 / 3억7485만
10 잇 컴스 앳 나이트(6월 9일) 261만 / 1113만
※ 박스오피스모조(www.boxofficemojo.com), 2017년 6월19일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