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우 사장(오른쪽)이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삼진제약은 매출액 일부를 소외계층을 돕는 데 쓴다.
삼진제약은 2011년부터 시작한 ‘1% 사랑나눔 봉사’를 7년째 이어오고 있다. 매년 대표 의약품을 선정해 해당 품목 연간 매출액의 1%를 적립해 전 직원이 각지의 소외계층을 찾아 성금을 전달하고 현장 봉사활동을 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기부와 봉사활동 장소는 개인 또는 부서 단위로 자율적으로 결정한다. 이성우 대표이사와 임원, 중앙연구소, 전국 영업소 및 생산 현장 직원까지 670여 명의 전 임직원이 총출동한다. 사랑나눔 봉사활동 대상은 노인복지시설, 무료급식소, 장애우 거주 시설, 독거노인 가정 등 다양하다.
소외계층 찾아가 돕기 7년째
삼진제약은 봉사활동을 위해 2016년 한 해 동안 진통소염제 ‘크리콕스 캡슐’과 B형간염 치료제 ‘바카비 정’ 기금 모금을 진행했다. 올해는 콜린알포세레이트 성분의 뇌대사 개선제 ‘뉴티린 연질캡슐’과 함께 모금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류장훈 기자 jh@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