얇은 지갑 사정으로 딱 하나의 화장품만 사야한다면 1순위는 단연 립스틱이다.
2017년 3월 2~6일 헬스앤뷰티스토어 올리브영이 봄맞이 세일을 했다. 4일까지 매출을 중간집계 한 결과 색조 제품 판매가 특히 두드러졌다. 특히 립 메이크업 제품 상승세가 뚜렷했다. 색조화장품 매출이 2016년 같은 기간 대비 약 30% 오른 가운데 립 메이크업 제품군 매출은 무려 120% 증가했다. 레드 계열의 강렬한 컬러나 자연스러운 코럴 컬러, 컬러 지속력이 좋은 틴트·래커 등의 제품 위주였다.
올리브영 화장품 바이어는 “립 제품 카테고리 판매 1위부터 5위까지를 코럴 컬러와 레드 컬러가 싹쓸이 했다”며 “올 봄에는 특히 레드 코럴, 핑크 코럴, 자몽 코럴 등 다양하게 변주된 코럴 컬러 인기가 대단하다”고 밝혔다. 봄이면 ‘핑크립’이 흥한다는 공식은 이제 더 이상 유효하지 않게 됐다는 말이다.
올 봄 코럴의 변신은 무죄
‘핑크립’보다 ‘코럴립’ 하기
자연스러운 코럴 컬러나 맑은 레드 컬러로 ‘컬러 노선’을 정했다면 다음은 질감이다. 전문가들은 입술에 가볍게 밀착하는 리퀴드 타입 제품이 계속해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했다. 한동안 인기를 끌었던 틴트 타입보다 입술 표면을 얇게 코팅하는 것 같은 질감이 한층 각광받을 것이라는 의미다. 입술을 물들인 듯한 틴트의 표현감보다는 아크릴 물감처럼 입술 위에 얇은 막을 한 겹 입혀 선명한 색을 강조하는 방법이 각광받을 것이라는 예상이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우현증 원장(우현증 메르시)은 “올 봄에는 두꺼운 느낌 없이 가볍게 발리고 벨벳 같은 광택감을 표현하는 질감의 립 제품이 인기있을 것”이라며 “이에 맞춰 피부 메이크업은 지나친 광(윤기)보다는 고운 결을 강조하는 쪽으로 흐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