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95년 출시된 SK EnClean은 세계 초일류 수준의 품질과 최고의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로부터 사랑을 받는 SK에너지의 대표 브랜드다. 1996년 도입해 멤버십 카드의 대명사가 된 엔크린보너스카드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SK주유소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휘발유 부문
SK에너지는 주유소 이용고객들이 평소 쌓은 OK캐쉬백포인트를 활용해 SK주유소·충전소에서 생활에 필요한 물품으로 받을 수 있는 ‘3천포인트 특권 행사’를 시행하고 있다. 올해는 고객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다. 기존 제휴카드 경쟁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타 업종과의 제휴를 통해 주유 고객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