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의 3배' 인스타 팔로워 … 국내 1위 스포츠 스타

중앙일보

입력 2017.03.09 19:21

SNS로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곽태휘 인스타그램

축구선수 곽태휘가 엄청난 수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어 화제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한국 스포츠 스타 인스타그램 팔로워 1위(의외 주의)'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현재 FC서울의 '캡틴' 곽태휘를 소개하며 그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한국 스포츠 스타 중 가장 많다고 밝혔다.
 
이어 '중동 리그에서 뛰었는데 인기가 아주 많았다고 함'이라며 '중동프린스!'라고 곽태휘를 치켜세웠다.


실제로 곽태휘는 사우디의 한류스타였다. 지난 2013년부터 FC알 힐랄에서 뛰었던 그는 준수한 실력에 뛰어난 인성으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일례로 2015년 호주아시안컵 준우승 이후 사우디 아라비아로 돌아간 곽태휘는 릴야드 공항에서 팬들의 환대를 받은 바 있다. 

곽태휘 팬 인스타그램

새벽 3시임에도 불구하고 수백 명의 팬들이 "곽태휘"를 연호하며 곽태휘를 향해 플래시를 터뜨렸다. 당시 곽태휘는 '곽태휘가 팀에서 떠날지도 모른다'는 소문이 퍼졌다가 팬들의 성원으로 극적으로 잔류하기도 했다.  
 
9일 기준 곽태휘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69만 2천여명 이다. 이는 김연아 팔로워 수(26만 3천여명)보다 약 3배 많다.
 
곽태휘의 게시물에는 중동 팬으로 추정되는 이들이 그를 향한 그리움과 응원의 메시지가 가득했다.  

곽태휘 팔로워, 69만2000명

김연아 팔로워, 26만3000명

곽태휘 인스타그램

 
임유섭 인턴기자 im.yuseop@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