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쎄의 가장 큰 특징은 두께다. 일반적인 담배 두께(7.8㎜ 내외)보다 2㎜ 이상 얇다. 대개 7㎜ 정도를 슬림 담배라고 하는데 두께를 이보다 더 줄였다. 다양한 제품 종류도 인기에 한몫했다. 국내에서만 타르별·가격대별로 23종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대표적 제품이 국내 최초로 대나무 활성 숯 이중필터를 적용한 ‘에쎄 수’다. 2006년 출시 8일 만에 1000만 갑이 팔리며 인기몰이를 했다. KT&G는 프리미엄 에쎄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정윤식 KT&G 브랜드실 에쎄팀장은 “조선시대 최고급 담뱃잎으로 꼽히는 서초(西草) 종자를 복원한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현주 기자 chj80@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