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기에 좋은 식품 30~40% 할인판매

중앙일보

입력 2016.04.26 00:00

SNS로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가정의 달을 맞아 전문 건강식품 회사 산들 건강이 5월 말까지 ‘통배고’를 30%, ‘청폐고’를 40% 할인 판매한다. 두 제품은 기관지·폐·목 같은 호흡기 건강에 좋은 천연재료로 만든 건강식품이다.
  ‘통배고’는 100% 국내산 배(경주), 도라지(소백산 산도라지, 영주 약도라지), 은행(영천), 대추(경산), 생강(영주·안동), 맥문동(청양), 겨우살이(영월), 수세미(재배), 10년 이상 된 도라지 분말(영주), 홍도라지, 산삼 배양근(제주도·의성) 등을 가마솥에 4일간 달여 만든 제품이다. ‘도라지 통배고’, 홍도라지가 추가된 ‘홍도라지 통배고’, 산삼 배양근이 들어간 ‘삼(蔘)통배고’가 있다. 일반적으로 목을 많이 쓰는 직업인 교사·가수·성악가·종교지도자 등은 도라지 통배고를, 집중력이 요구되는 학생과 기침·가래·비염으로 고생하는 경우엔 홍도라지 통배고를 추천한다. 마른 기침을 자주 하고 고령에 가래·기침이 심해 폐질환으로 치료를 받은 경우에는 삼(蔘)통배고가 좋다.
  ‘청폐고’는 수세미오이 열매, 산사나무 열매, 도라지, 엉겅퀴 뿌리, 강황, 뽕나무 뿌리 껍질, 배, 오미자 열매 등을 넣은 제품으로 가래·천식·비염·축농증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방부제·설탕·색소·향료 등의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아 돌지난 아이부터 질환을 앓고 있는 노년층까지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다. 02-778-4568, 070-7730- 5709

라예진 기자 rayejin@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