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균관대학교 SKK GSB, '기후 투자, 성장 투자' 포럼 개최

    성균관대학교 SKK GSB, '기후 투자, 성장 투자' 포럼 개최

    성균관대학교 SKK GSB(원장 에릭 쉬, 이하 SKK GSB)는 오는 24일(수) 오후 4시 30분부터 서울 종로구 성균관대학교 국제관에서 "밸류 체인 탄소 감축의 길을 모색하다"를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SKK GSB는 세계적 추세가 된 지속가능경영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지난해부터 ‘기후 투자, 성장 투자’(Investing in Climate, Investing in Growth)라는 대주제 하에 포럼을 개최해오고 있다. 위어 리더는 ESG(환경, 사회, 지배 구조) 컨설팅 분야에서 20년이 넘는 경력을 쌓아 환경, 사회 및 비즈니스 발전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리더로 손꼽힌다.

    2024.04.23 14:14

  • 안랩, 기업 고객 CISO 대상 보안전략 세미나 'ISF SQUARE 2024 for Enterprise' 개최

    안랩, 기업 고객 CISO 대상 보안전략 세미나 'ISF SQUARE 2024 for Enterprise' 개최

    안랩(대표 강석균, www.ahnlab.com )이 4월 23일(화),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기업 고객 CISO(최고정보보호책임자)를 대상으로 보안 전략 세미나 ‘안랩 ISF 스퀘어 2024(AhnLab ISF SQUARE 2024, 보충자료 참고) for Enterprise'를 개최했다. 안랩은 이번 행사에서 강석균 대표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CISO가 알아야 할 최신 보안 위협 동향 ▲IT, Cloud 및 OT 환경의 효과적인 리스크 관리 및 대응 방안 등 기업이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보안 강화 전략을 기업고객 CISO에게 제시했다. 이어 안랩 솔루션컨설팅본부 오상언 본부장이 ‘IT, Cloud 및 OT 환경의 효과적인 리스크 관리 및 대응 방안’을 주제로, 안랩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형 보안위협 분석 플랫폼 ‘안랩 XDR’을 활용한 효과적인 보안 리스크 관리 방안을 제시했다.

    2024.04.23 13:54

  • 강북 메가스터디학원, 오는 6월 '2025 반수시작반' 개강

    강북 메가스터디학원의 ‘2025 반수시작반’은 개인 맞춤 학습시스템을 통해 ▲문제풀이 중심의 실전형 수업과 자율 선택 수업을 통한 유형 분석 대응 ▲자기주도학습을 통한 문제 해결 능력 강화 ▲최적화된 모의고사 콘텐츠(더 프리미엄 모의고사, QUEL 모의고사, 수(秀) 모의고사, 이감 모의고사) 등을 통한 실전 수능 대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2025 반수시작반’은 수험생들의 실전 적응력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기존 반수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혼합 개념의 수능 실전 미니 모의고사를 풀며 개념 수업과 문제풀이 수업을 병행하는 특별한 학습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학습 과정은 고득점을 위한 수능 전문 강사진의 ▲기본 개념 요약 수업 ▲2025 수능 고득점 대비 실전형 미니 모의고사 ▲시험 직후 문제풀이 클리닉 수업 ▲문제 해결을 위한 개인별 1:1 질의응답 등 총 4단계로 운영된다.

    2024.04.22 08:00

  • 정부 “의대 증원 50~100% 자율조정 수용”

    정부 “의대 증원 50~100% 자율조정 수용”

    정부가 내년도에 한해 의대 신입생 모집 인원을 증원 인원의 50~100% 범위에서 자율적으로 정할 수 있게 해달라는 국립대 총장들의 건의를 수용하면서다. 32개 의대가 모두 50%로 조정할 경우 증원 규모가 1000명으로 줄지만 일부 대학은 증원 인원을 그대로 유지한다는 방침이어서 내년도 의대 증원 규모는 1500명 내외가 유력하다는 분석이 나온다. 49명에서 200명으로 증원 규모가 가장 컸던 충북대의 한 의대 교수는 "200명에서 50% 줄어도 100명으로, 이들을 교육할 여건을 맞추기가 여전히 쉽지 않은 게 현실"이라며 "정부의 희망 고문일 뿐 달라질 건 없다"고 말했다.

    2024.04.20 01:29

  • 이스라엘, 이란 본토 보복 공습

    이스라엘, 이란 본토 보복 공습

    CNN 등은 이날 미국 정부 관계자 등을 인용해 "이스라엘이 이란 중부 이스파한 지역의 군사시설을 목표로 미사일 여러 발을 발사했다"고 전했다. 이란 정부 관계자는 NYT에 "공격에 사용된 드론이 이란 내부에서 발사됐을 가능성이 있다"며 "이스파한에서 북쪽으로 약 800㎞ 떨어진 타브리즈 지역에서도 소형 드론을 격추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날 이스라엘의 미사일 공격 이후 미 정부 관계자는 "핵시설은 공격 목표가 아니었다"(CNN)며 확대 해석을 경계했다.

    2024.04.20 01:28

  • “위안부, 보수 받고 일해” 왜곡…일본교과서 검정 추가 통과

    “위안부, 보수 받고 일해” 왜곡…일본교과서 검정 추가 통과

    이날 레이와(令和)서적의 중등 역사교과서 2종이 이례적인 ‘추가’ 합격으로 검정을 통과해 내년부터 학교 교과서로 쓰일 수 있게 됐다. 레이와서적은 ‘다시 문제 삼는 한국의 청구권’이란 이름의 글에서 "일본군이 조선 여성을 강제 연행한 사실은 없으며 보수를 받고 일했다"고 주장했다. 외교부 대변인은 성명에서 "독도에 대한 부당한 주장과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 강제징용 문제, 식민지배에 대한 극히 비상식적이고 이해할 수 없는 거짓 기술을 포함한 교과서를 검정 통과시킨 데에 깊은 유감을 표명하며 즉각적인 시정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2024.04.20 01:14

  • 코스피·원화값 하락, 국제유가 3% 급등…최상목 “비상 대응”

    코스피·원화값 하락, 국제유가 3% 급등…최상목 “비상 대응”

    이스라엘의 이란에 대한 재보복 공격 소식에 금융시장이 요동쳤다. 코스피가 장중 3% 이상 하락했고, 달러당 원화값은 다시 1380원대로 미끄러졌다. 이날 아시아 금융시장은 이스라엘이 19일(현지시간) 이란에 대한 재보복 공격을 가했다는 주요 외신 보도 이후 요동쳤다.

    2024.04.20 01:05

  • “가자전쟁 중인 이스라엘, 서방제재 중인 이란…5차 중동전 힘들 것”

    “가자전쟁 중인 이스라엘, 서방제재 중인 이란…5차 중동전 힘들 것”

    19일 이스라엘의 이란에 대한 보복 공격 때문이다. 핵 시설 등 핵심 인프라에 대한 공격을 배제해 5차 중동전쟁 발발 우려는 줄었지만, 이란의 재보복 가능성으로 인해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다. 이스라엘이 이란에 대한 보복 공격을 감행했는데.

    2024.04.20 01:01

  • 이스라엘·이란, 제한적 공격으로 서로에게 출구 열어둬

    이스라엘·이란, 제한적 공격으로 서로에게 출구 열어둬

    19일(현지시간) 이스라엘의 이란 본토에 대한 공격을 두고 국내외의 상당수 전문가들은 양국이 공격 수위를 조절하면서 서로에게 ‘출구’를 열어준 만큼 확전을 피할 가능성이 커졌다는 전망을 내놓았다. CNN·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이란이 사상 첫 이스라엘 본토를 공격한 지 6일 만인 이날 이스라엘은 이란 중부 이스파한 일대에 미사일 여러 발을 발사했다. 앞서 이란도 이스라엘 본토 공격 시 정부·군사 시설을 목표로 삼고 민간 시설은 제외했으며, 미국에 이스라엘에 대한 대략적인 보복 시점과 수위를 알렸다고 전해진다.

    2024.04.20 01:00

  • 내달 병원도 마스크 푼다…진짜 엔데믹 시대로

    다음달 1일부터 코로나19 위기 단계가 ‘경계’에서 가장 낮은 단계인 ‘관심’으로 하향 조정된다. 코로나19 중앙사고수습본부는 19일 안정적인 방역 상황 등을 감안해 코로나19 위기 단계(심각-경계-주의-관심)를 ‘관심’으로 두 단계 낮추기로 결정했다. 정부는 코로나19 검사비도 무증상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하고 60세 이상과 응급실 내원 환자 중 유증상자에게만 6000~9000원씩 지원하기로 했다.

    2024.04.20 00:44

  • [먼나라 이웃나라 역사 프리즘] <24> 유럽 왕실과 귀천결혼
  • [오늘의 운세] 4월 21일

    [오늘의 운세] 4월 21일

    소 - 재물 : 무난 건강 : 양호 사랑 : 기쁨 길방 : 北 37년생 우리 것이 좋은 것. 용 - 재물 : 무난 건강 : 양호 사랑 : 기쁨 길방 : 東 40년생 자녀 자랑, 집안 자랑. 양 - 재물 : 무난 건강 : 양호 사랑 : 기쁨 길방 : 西 43년생 오는 세월 막지 말고 가는 세월 잡지 말자.

    2024.04.20 00:02

  • [오늘의 운세] 4월 20일

    [오늘의 운세] 4월 20일

    2024년 4월 20일 토요일 (음력 3월 12일) 쥐 - 재물 : 무난 건강 : 양호 사랑 : 기쁨 길방 : 東 36년생 사는 맛이 나는 하루. 호랑이 - 재물 : 무난 건강 : 양호 사랑 : 기쁨 길방 : 北 38년생 좋은 것이 좋은 것. 용 - 재물 : 무난 건강 : 양호 사랑 : 기쁨 길방 : 西 40년생 좋은 일에는 사람이 많아야 한다.

    2024.04.20 00:01

  • 덴티움, 태국 방콕서 '덴티움 타일랜드 심포지엄' 성료

    덴티움, 태국 방콕서 '덴티움 타일랜드 심포지엄' 성료

    Chenjianyu가 현지 연자로 참여했으며 덴티움의 주력 제품인 bright CT와 B.T.S 컨셉을 활용한 ‘Digital Minimalism’ 컨셉을 집중적으로 선보였다. 마지막으로 한국 연자인 백장현 교수가 ‘Digital Minimalism: From Planning to Execution’이라는 주제로 기존의 구강스캐너 대비 정확하고 실용적인 B.T.S의 강점을 소개하고 무치악 치료 케이스에 필요한 디지털 프로세스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했다. 정성민 원장은 심포지엄의 핵심 주제인 ‘Digital Minimalism’ 강연하며 다시 한번 B.T.S 컨셉의 개념과 높은 정확도와 효율성에 대해 소개했으며, bright CT의 AI교합평면 기능을 활용한 실용적이면서도 정확한 방향성을 제시하였다.

    2024.04.18 16:10

  • 플레이모빌, 브랜드 탄생 50주년 맞아 '세종대왕' 특별판 출시

    플레이모빌, 브랜드 탄생 50주년 맞아 '세종대왕' 특별판 출시

    스타벅스, LG전자 등의 유명 브랜드와의 콜라보 에디션으로 화제를 모은 플레이모빌의 공식수입원 아이큐박스는 올해로 브랜드 탄생 50주년을 맞아 전 세계 최초 한국 인물 피규어인 '세종대왕'을 출시했다. 한국을 대표하는 인물 '세종대왕'을 8.3cm 피규어에 그대로 담아낸 한정판으로 익선관, 훈민정음, 일월오봉도의 액세서리와 세종대왕의 업적을 설명하는 리플렛도 함께 구성되어 있다. 특히, 세종대왕의 완벽한 자태를 담아내기 위해 일반 커스텀 피규어에 비해 3년의 제작 기간이 소요되었으며 플레이모빌 최초로 패키지 박스에 브랜드 명을 영어가 아닌 한글로 표기하여 50주년 기념의 특별함까지 더했다.

    2024.04.18 13:35

  • K2 Safety, 작업자 편의 높인 툴벨트, 안전모 신규 출시

    K2 Safety, 작업자 편의 높인 툴벨트, 안전모 신규 출시

    K2 Safety는 안전화, 안전벨트, 안전모, 쿨링베스트, 발열베스트와 같은 산업 현장 근무자들의 안전을 위한 전문 상품을 제조, 판매하는 토탈 안전 브랜드이다. K2 Safety가 새롭게 선보이는 툴벨트는 어깨벨트(KBT-S01)와 허리벨트(KBT-600, KBT-400)를 결합하여 함께 착장 가능한 제품이다. K2 Safety 관계자는 "K2 Safety는 산업 현장 종사자들의 다양한 목소리에 적극적으로 귀를 기울이며, 현장에 필요한 전문 제품군을 개발해 나가고 있다"며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지속적으로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4.04.18 09:53

  • 나르왈, 입문용 로봇청소기 'Freo X Plus' 알림받기 이벤트 진행

    나르왈, 입문용 로봇청소기 'Freo X Plus' 알림받기 이벤트 진행

    글로벌 스마트 로봇청소기 기업 나르왈에서 로봇청소기에 입문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입문용 로봇청소기 ‘Freo X Plus’ 제품의 알림받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알림받기 이벤트는 4월 15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Plus 제품(3명)과 기프티콘 증정 (50명)을 경품으로 증정한다고 밝혔다. 나르왈 관계자는 프리미엄 플래그쉽 제품 이외에도 입문용 로봇청소기, 핸디형 청소기 등 더욱 많은 제품으로 한국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2024.04.17 15:40

  • "글로벌 시장 진출 위해 보완점 확인하는 기회가 됐습니다"

    "글로벌 시장 진출 위해 보완점 확인하는 기회가 됐습니다"

    간담회 참석 기업 다수는 CES 참가가 고객이나 투자자를 만날 수 있는 현장에서 글로벌 진출을 위해 보완해 나가야 할 점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인천경제청이 스타트업 참가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주길 바랐다. 인천경제청은 △CES 2024 인천 스타트업의 전시 참가와 △CES 혁신상 수상을 지원했으며 우리나라 지방자치단체로써는 유일하게 △CES 메인 전시홀인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에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홍보관을 운영, 글로벌 비즈니스 도시인 인천의 위상을 높였다. 인천경제청은 CES 2025 전시회에도 △IFEZ 홍보관을 조성해 인천 스타트업의 실증기술 전시를 기획하고 있으며 △CES 스타트업 전시관인 유레카파크 참가, △CES 혁신상 수상 지원, △네트워킹 부대행사 기획 등을 통해 참가 기업의 성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CES 참가를 기획해 나갈 계획이다.

    2024.04.17 15:13

  • 주식회사 지피, 약국에 ai기반 성장관리 솔루션 '키맵' 도입

    주식회사 지피, 약국에 ai기반 성장관리 솔루션 '키맵' 도입

    (주)지피가 성장기 생체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결합한 성장 예측 및 관리 솔루션 ‘키맵’을 온누리 약국에 도입한다. 차세대 키맵 성장 패키지는 10년 이상 계속된 코호트 생체 빅데이터 분석과 AI기술을 통해 단기 예측키부터 최종 예측키까지 정확하게 예측하는 성장 AI 검진과 아동, 청소년의 성장에 도움을 줄수 있는 성장영양솔루션을 제공한다. (주)지피 관계자는 "본사가 지난 10년간 쌓아온 3천만 개 이상의 방대한 코호트 생체성분 빅데이터와 고도화된 성장 AI 기술로 아동,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4.04.16 13:24

  • 화인베스틸-인포인, 로봇밸리 전략적 제휴 및 공동사업 추진 업무협약 체결

    화인베스틸-인포인, 로봇밸리 전략적 제휴 및 공동사업 추진 업무협약 체결

    ㈜화인베스틸(133820)은 자회사인 디지털트윈 전문기업 ㈜인포인과 로봇시스템 엔지니어링 전문기업 ㈜로봇밸리와 전략적 제휴 및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15일 밝혔다. 화인베스틸은 자회사인 인포인의 디지털트윈(Digital Twin) 소프트웨어와 로봇밸리의 로봇시스템 엔지니어링 기술을 결합하여 자체 생산 공정 중 제품에 대한 계측과 품질분야에 로봇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는 스마트팩토리 사업을 시작으로 국내 하이테크 제조업의 스마트팩토리 구축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화인그룹 장인화 회장은 "로봇시스템 엔지니어링 회사와의 전략적 제휴와 공동사업 협력을 시작으로 그룹사 차원의 로봇관련 사업 발굴과 투자를 지속하며 향후 산업용 로봇, 모바일 로봇, 웨어러블 로봇, 헬스케어 로봇 등 미래 로봇 시장에 대비하고 그룹 내 사업 다변화를 이루어내고 내실화 있는 기업으로 변모하겠다"라며 "화인그룹의 사업구조 혁신과 신사업 마스터플랜 완성을 위한 꾸준한 도전 역시 멈추지 않겠다"고

    2024.04.16 13:22

  • 베네피아, "반려견, 반려묘도 복지서비스 누린다"

    베네피아, "반려견, 반려묘도 복지서비스 누린다"

    SK엠앤서비스가 제공하는 기업 복지 플랫폼 '베네피아'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직장인들이 보다 편리하게 필요한 양질의 제품을 보다 좋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편의를 돕기 위해 ‘펫 전문관’를 론칭했다. 베네피아 모바일 앱으로 만날 수 있는 펫 전문관은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이 자주 찾는 제품 또는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쉽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도록 브랜드 및 제품 카테고리별로 상품을 구성했다. 베네피아 펫 전문관은 앞으로도 바쁜 직장인과 반려동물의 행복한 동행을 위해 오프라인 매장이나 박람회 등에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양질의 반려동물 용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2024.04.15 15:34

  • 잭커리, 휴대용 파워뱅크 '300Plus세트' 런칭

    잭커리, 휴대용 파워뱅크 '300Plus세트' 런칭

    글로벌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리더인 잭커리가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계절을 맞이해 휴대용 파워뱅크 300Plus세트(휴대용 파워뱅크 300Plus+태양광패널 40mini)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잭커리 측은 15일부터 잭커리 홈페이지 및 네이버, 쿠팡 잭커리 스토어에서 휴대용 파워뱅크 300Plus세트 판매를 개시하고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잭커리 휴대용 파워뱅크 300Plus는 휴대용 파워뱅크 시장에 첫 발을 내딛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입문형 야외 전원으로, 잭커리 플러스 시리즈 중 가장 가볍고 휴대성이 뛰어나다.

    2024.04.15 10:00

  • 미·일·필리핀 손잡아, 촘촘해진 대중국 포위망

    미·일·필리핀 손잡아, 촘촘해진 대중국 포위망

    미국·일본·필리핀이 11일(현지시간) 최초의 3국 정상회의에서 중국이 남중국해와 동중국해에서 벌이는 공세적 행동에 심각한 우려를 표하고, 3국 해상훈련 강화로 적극 대응하기로 했다. 이로써 지난해 8월 캠프 데이비드 정상회의를 통해 구축한 한·미·일 3국 안보 협력에 더해 기존의 오커스(AUKUS, 미·영·호주 3국 간 안보 동맹), 쿼드(Quad, 미·일·인도·호주 간 안보 협의체)에 이어 미·일·필 3국 안보 협력 틀까지 촘촘한 대 중국 전선이 구축됐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필리핀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3국 정상회의를 마친 뒤 발표한 공동 선언문을 통해 "우리는 남중국해에서 중국의 위험하고 공격적인 행동에 심각한 우려를 표명한다"며 "중국의 불법적 해양 영유권 주장에 대해서도 우려한다"고 밝혔다.

    2024.04.13 01:25

  • ‘탑건’ 찍은 그 핵항모서, 전투기 3초 만에 화살처럼 솟구쳐

    ‘탑건’ 찍은 그 핵항모서, 전투기 3초 만에 화살처럼 솟구쳐

    이날 한·미·일 해상훈련을 이끈 건 10만t급의 시어도어 루스벨트함(CVN-71)이다. 지난해 8월 캠프 데이비드 한·미·일 정상회의 합의에 따라 3국은 정례적으로 함께 해상 훈련에 나서고 있는데, 훈련 현장에 한국 취재진을 처음 초청했다. 비슷한 시기 한반도 인근에서 한·미·일 군이 함께 훈련에 나선 건 한·미·일 안보 협력 역시 이런 격자형 구조의 핵심이라는 의미로도 해석할 여지가 있다.

    2024.04.13 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