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화랑’
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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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라희, 파리서 직접 골랐다…아들 셋 뺏긴 ‘엄마의 그리움’ 유료 전용
■ 「 저는 지금 베니스에 와 있습니다. 2년에 한 번 ‘세계 미술의 최첨단’이 모여드는 곳, 베니스 비엔날레를 취재하고 있습니다. ‘외국인은 어디에나 있다(Foreig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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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인혜의 방방곡곡 미술기행] 산에 미쳤던 감응의 화가, 매번 달랐던 벚꽃 그림
━ 박고석의 쌍계사 벚꽃길 김인혜 미술사가 화가는 아름다운 풍경을 보다가 ‘감응(感應)’이 일어나면 그림을 그린다는데, 나는 반대다. 아름다운 그림을 보다가 감응이 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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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자와 누드의 ‘파격적 만남’…도상봉·나상윤 사랑이 이랬다 유료 전용
■ 「 ‘라일락 화가’라 불렸습니다. 마당에 핀 라일락을 꺾어다 백자에 꽂고 이 장면을 화폭에 담았던 도상봉(1902~77)입니다. 20세기 초 화가들 사이에 널리 퍼진 백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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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에 맘대로 월계관 씌웠더니…김수환 뜻밖의 한마디
━ 최종태 1992년작 ‘생각하는 여인’ ■ 이건희·홍라희 마스터피스 「 2022년 ‘고(故) 이건희 회장 기증 1주년 기념전: 어느 수집가의 초대’에서 국보 ‘일광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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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랑협회, 미 미술관에 “박수근 전시 중단을”
“진품으로 확인되기 전까지 전시에서 내려달라.” 한국화랑협회가 미국 LA 카운티미술관(LACMA·라크마)에서 박수근·이중섭의 이름으로 전시 중인 그림에 대해 보낼 질의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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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tention!] 망자의 49일 여정, 국립무용단이 춤으로 빚었다
사자의 서 국립극장(극장장 박인건) 전속단체 국립무용단이 신작을 올린다. 1년 전 취임한 김종덕 예술감독의 첫 안무작 ‘사자의 서’는 불교 경전 『티베트 사자의 서』에서 영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