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랑협회’
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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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그림은 평생 안 팔릴 것” 그의 첫 고객, 이병철이었다 유료 전용
■ 「 “추상은 말이 없어 좋다”고 했던 그의 전시를 처음 본 외신기자는 “여기선 말을 잃게 된다”고 했습니다. 한국 추상회화의 선구자, 유영국(1916∼2002) 얘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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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태완 “대가리 뭉개버린다”…전두환 칠 기회 3번 있었다 유료 전용
「 한남동의 총소리 」 「 2회. 권력은 총구에서 나온다 」 1979년 12월 12일 밤은 대한민국 군부의 치부를 노출했다. 공식 지휘부는 우왕좌왕 무능했다. 시간대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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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자와 누드의 ‘파격적 만남’…도상봉·나상윤 사랑이 이랬다 유료 전용
■ 「 ‘라일락 화가’라 불렸습니다. 마당에 핀 라일락을 꺾어다 백자에 꽂고 이 장면을 화폭에 담았던 도상봉(1902~77)입니다. 20세기 초 화가들 사이에 널리 퍼진 백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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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랑협회, 미 미술관에 “박수근 전시 중단을”
“진품으로 확인되기 전까지 전시에서 내려달라.” 한국화랑협회가 미국 LA 카운티미술관(LACMA·라크마)에서 박수근·이중섭의 이름으로 전시 중인 그림에 대해 보낼 질의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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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tention!] 망자의 49일 여정, 국립무용단이 춤으로 빚었다
사자의 서 국립극장(극장장 박인건) 전속단체 국립무용단이 신작을 올린다. 1년 전 취임한 김종덕 예술감독의 첫 안무작 ‘사자의 서’는 불교 경전 『티베트 사자의 서』에서 영감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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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품 확인 전, 그림 내려달라" 박수근 유족, 美미술관에 항의
박수근의 '와이키키'(1960년대)라는 제목으로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미술관(LACMA)에서 전시중인 유화. 중앙포토 진품으로 확인되기 전까지 전시에서 내려달라. 한국화랑협회(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