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광철’
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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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만의 어법으로 열정을 연주하다
지난달 29일 서울 평창동의 서울아트센터 도암홀에서 열린 제 50회 중앙음악콩쿠르 시상식에서 시상자와 수상자가 함께 했다. 왼쪽부터 성악부문 심사위원장 김영환 추계예대 교수,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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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세에 반 클라이번 거머쥔 男 “난 생계형 피아니스트였다” 유료 전용
■ 📌3줄 요약 「 ✔ 30세, 세계적인 명성의 반 클라이번 콩쿠르에 지원할 수 있는 마지노선인 나이인데요. 피아니스트 선우예권은 마지막 기회를 기어코 우승으로 만들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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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수미·김대진 배출…쉰 살 중앙음악콩쿠르 막 오른다
“마지막 무대에서 한 시간 가까이 연주해야 하는 대회였어요. 1970년대에는 획기적인 시도였죠. 최근 국제 콩쿠르에서 한국 연주자들이 거두는 결실의 토양이 됐다고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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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로 가는 한국 음악가의 토양" 50회 맞이한 중앙음악콩쿠르
1975년 시작해 올해로 50회가 된 중앙음악콩쿠르의 지난해 경연 중 한 장면. 사진 중앙음악콩쿠르 “마지막 무대에서 한 시간 가까이 연주해야 하는 대회였어요. 1970년대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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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혁재의 사람사진] ‘클래식 사랑방’ 20년 박종호
━ "듣는 이 적어도 풍월은 계속” 권혁재의 사람사진/ 풍울당 박종호 대표 "아무도 듣지 않으니 음반을 만들지 않는다는 논리를 믿지 않습니다. 공급이 없기 때문에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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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하인드컷] 가사가 다 들리는 마법
김호정 문화부 기자 베이스 연광철(사진)이 최고로 꼽는 노래는 ‘그대 있음에’다. ‘그대의 근심 있는 곳에. 나를 불러 손잡게 하라.’ 김남조 시인, 김순애 작곡가다. 연광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