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디아’
검색결과
-
[팩플] 광고 매출 줄어든 유튜브, 온라인 게임 시장서 활로 찾나
23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모회사 구글이 임직원에게 보낸 이메일을 인용해 유튜브가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내부 시험에 들어갔다고 전했다. 로이터=연합
-
‘반독점’ 뒤흔든 33세 여전사, 이번엔 MS ‘90조 딜’ 겨눴다 유료 전용
올해 1월 마이크로소프트(MS)가 게임회사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687억 달러(약 90조원)에 인수한다고 해서 떠들썩했습니다. 소비자 IT 영역에서 AOL-타임워너 이후 20년 만
-
[디지털 세상 읽기] 구글의 신뢰 문제
박상현 오터레터 발행인 구글은 지난 2019년 11월, 게임 서비스 스타디아(Stadia)를 출시하면서 게임 산업에 진출했다. 구글은 게임을 다운로드하지 않고도 어디에서나 즐길
-
[팩플] 삼성 스마트TV 게임기 된다...MS의 ‘겜플릭스' 전력질주
필 스펜서 엑스박스 게이밍 부문 대표가 MS 엑스박스의 미래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 MS] 한 해 4000만대씩 팔리는 삼성전자 스마트TV가 게임기로 변신한다.
-
게임 시장서 맞붙는 G2 … '아마존 vs 텐센트' 관전법
미국의 '아마존'과 중국의 '텐센트'가 게임 스트리밍 시장에서 뜨겁게 맞붙고 있다. 코로나19로 나홀로 성장 패달을 밟고 있는 게임 산업에서 G2의 대표 IT기업들은 어떤 패를
-
게임계의 '넷플릭스'…다운로드ㆍ저장 필요없는 '클라우드 게임' 뜬다
글로벌 IT 공룡들과 국내 이동통신사까지 가세한 클라우드 게임 시대가 본격화하고 있다. 스트리밍 서비스란 음악을 다운로드 받지 않고 스트리밍(재생) 방식으로 즐기는 것처럼 게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