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산업 성장’
검색결과
-
가창력 논란에 자기 복제…본질 놓친 하이브의 위기 [이지영의 문화난장]
이지영 논설위원 위기는 어디서부터 시작된 걸까. 방탄소년단(BTS)을 낳은 K팝 최대 기획사 하이브가 흔들리고 있다. 하이브 산하 쏘스뮤직의 5인조 걸그룹 르세라핌은 최근 미
-
[팩플] "돈 되는 우주" 열렸다…'초소형 군집위성' 발사 성공
민간, 정부, 학계가 공동 개발한 국내 초소형군집위성이 24일 오전 성공적으로 발사됐다. 양산형 초소형 위성을 국내 기술로 자체 개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정부는 추가로 10
-
무거움은 버리고, 밝음을 입었다…보이그룹의 반격
하이브 소속의 투어스와 SM의 막내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아래 사진)는 청량한 매력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장진영 기자 보이그룹이 청량 콘셉트로 무장하고 대중 곁으로
-
각잡힌 세계관은 옛말...청량미로 무장한 남돌의 반격이 시작됐다
플레디스가 세븐틴 이후 9년만에 내놓은 보이그룹 투어스. 사진 플레디스 청량 콘셉트로 무장한 보이그룹이 친근한 이미지로 대중 곁으로 돌아왔다. 지난해 걸그룹 강세 속에 부진했
-
'블랙핑크' 관객 1명이 내뿜는 이산화탄소까지 측정...YG가 왜 [비크닉]
■ B.애쓰지(ESG) 「 저 회사는 정의로울까? 과거 기업의 평가 기준은 숫자였습니다. 요즘은 환경(Environmental)에 대한 책임, 사회(Social)적 영향,
-
아마존 1위 ‘조선미녀 맑은쌀’…“진짜 성장주” 난리난 이 종목 유료 전용
한국 화장품 산업은 K인디 브랜드를 통해 '제2의 전성기'를 맞이했다. 뉴스1 ‘조선미녀 맑은쌀 선크림(Beauty of Joseon, Rice Sun Organic Sunsc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