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흙의 빛깔’
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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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년중앙] 왕부터 일반 서민까지 두루두루 쓴 조선백자의 매력은
우리나라 도자기를 이야기할 때 흔히 고려의 청자, 조선의 백자라는 말을 하곤 합니다. 고려시대에는 청자, 조선시대에는 백자가 특히 뛰어나 국내외에 명성을 떨치며 사람들이 선호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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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밥에 총각김치면 족해” 윤형근, 그림처럼 단순한 점심
━ 예술가의 한끼 PKM 갤러리 ‘포용: 윤형근과 추사 김정희, 도널드 저드’ 전시회. [사진 PKM 갤러리] 윤형근(1928~2007)의 그림은 심심하다. 색채는 울트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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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이 54㎝…기존 국보보다 큰 ‘달항아리’ 떴다
중국미술연구소 전윤수 대표가 공개한 높이 54㎝ 백자 달항아리. 18세기 후반 것으로 추정된다. 태토·유약을 두껍게 썼고, 표면에 유약이 흐른 흔적이 보인다. 움푹 휜 부분이 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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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서 온 역대급 54㎝ 달항아리…"보자마자 '왕실용' 알았다"
북촌 중국미술연구소 전윤수 대표가 공개한 높이 54cm 백자 달항아리. 18세기 후반 제작된 것으로 추정된다. 태토를 두껍게 썼고, 유약도 두껍게 발라 백자 표면에 유약이 흐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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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인 삶·문화 살핀 청자 빛깔 소설
━ 책 속으로 도공 서란 도공 서란 손정미 지음 마음서재 고려청자의 빛깔을 비색(翡色)이라 한다. 푸른 비취옥의 빛깔 같다는 뜻이다. 하늘을 닮은 색이다. 여기엔 물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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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년 전 떠난 윤형근 “빼라, 또 빼라, 그림 속 잔소리를”
1980년 5월 광주 소식을 듣고 그린 ‘다색’(마포에 유채, 181.6228.3). 비스듬히 기울어진 흑색 기둥이 작가의 감정을 대변한다. [사진 국립현대미술관] “순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