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브루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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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일맥주처럼 톡 쏘는 커피맛 보려고 대기만 2시간
지난달 2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서울 카페쇼’가 열리는 전시관 앞은 입장을 기다리는 관람객으로 가득했다. 이날 입장 대기 시간만 2시간이 걸렸다. 23일부터 나흘간 열린 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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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지리뷰] '홈카페 끝판왕' 로스팅 머신을 찾고 있다면
■ 「 자신의 가치관과 세계관이 소비로 표현되는 시대. 민지리뷰는 소비 주체로 부상한 MZ세대 기획자·마케터·작가 등이 '민지크루'가 되어 직접 자신이 좋아하는 물건·공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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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톱 밑 가시’ 뽑자 날개 돋친 ‘K-비어’
━ [SPECIAL REPORT] 국산 수제 맥주 열풍 대형마트와 편의점 주류 판매대를 주름잡던 일본 맥주가 사라졌다. 그 자리를 국산 수제 맥주가 대신했다. 소규모 양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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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개 양조장서 각양각색 술맛…20대 52% 수제 맥주 즐겨
━ [SPECIAL REPORT] 국산 수제 맥주 열풍 맥주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술이다. 보리 맥아로 만들어진 맥주는 기원전 4000년경부터 메소포타미아 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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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맥주 이어 세븐브로이·카브루 등 코스닥 상장 채비
━ [SPECIAL REPORT] 국산 수제 맥주 열풍 곰표 밀맥주로 소비자를 확보한 국내 1세대 수제 맥주 기업 세븐브로이맥주가 본격 코스닥 상장 도전에 나섰다. 기업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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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가루·구두약·속옷 맥주? 기묘한 콜라보 MZ세대 홀렸다
━ [SPECIAL REPORT] 국산 수제 맥주 열풍 지난달 28일 출시된 푸드 페어링 맥주 불닭망고에일. [사진 CU] 마니아들의 영역이었던 수제 맥주는 ‘편의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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