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사용자’
검색결과
-
한국인 두 번째로 자주 쓰는 앱 인스타…네이버·유튜브 제쳤다
인스타그램 로고. AP=연합뉴스 인스타그램이 1분기에 네이버와 유튜브를 제치고 ‘한국인이 가장 자주 사용한 앱’ 2위를 기록했다. 23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
-
美·中이 반도체 국제분업 깼다…삼성·TSMC 담대한 동맹 띄울까 유료 전용
“자유무역은 죽었고, 다시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TSMC 창업자 모리스 창 박사의 예언(2022년)은 이미 현실이다. 미국-중국 기술 전쟁은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을 둘로
-
AI 시대에 치수(治水) 걱정? 中 물 못 다루면 다 가라 앉는다
중국의 역사는 치수(治水)의 역사다. 중국 최초의 국가인 하나라 우(禹)임금이 황하 치수에 성공해 정권을 잡은 것을 시작으로 치수의 성패가 곧 리더의 자질을 평가하는 기준이자 정
-
[리셋 코리아] AI 모델로 산업 혁신 이끌 전략이 없다
김주호 KAIST 전산학부 교수·리셋 코리아 자문위원 ‘한국, 이집트·아랍에미리트(UAE)에도 밀렸다’, ‘한국 AI 모델 개발 0건’. 지난주 스탠퍼드대 인간중심AI연구소에서
-
5년전 은퇴한 마윈도 가세했다…'알리의 반성문' 中서 화제
알리바바 ‘알리의 반성’이 최근 중국에서 이슈다. 진정한 고객이 누구인지 잊어버려 사용자를 위한 가치 창출을 하지 못했다. 경쟁 압박을 느끼지만 알리는 이제 돌아왔다. 4월 3
-
이슈의 용광로, 동영상 왕국의 20년
유튜브, 제국의 탄생 유튜브, 제국의 탄생 마크 버겐 지음 신솔잎 옮김 현대지성 “이 영상이 마음에 드시면 구독과 좋아요를 꾹 눌러 주세요.” 유튜브를 시청하면 누구나 자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