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스탄과 이졸데’
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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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화의 종말은 없다…테크놀로지가 더 풍요롭게 할 것”
데이비드 호크니는 새로운 기법으로 장르의 장벽을 깬 뒤 회화를 재창조하는 것에 능하다. 몰입형 모형 전시장을 들여다보고 있는 호크니. [사진 Justin Sutcliffe] 사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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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가장 비싼 '생존 작가' 호크니 "아이패드가 이 시대의 붓"
런던 '비거 앤 클로저' 전시장에 선 데이비드 호크니.photo by Justin Sutcliffe. [라이트룸 서울] 데이비드 호크니 미디어 아트 전시 중 한 장면. 이은주 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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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아노는 제 모국어…근면함이 오늘의 나를 이끌어”
지난 24일 유명 레이블 데카에서 데뷔앨범 ‘리슨’을 발매한 정재일. [사진 유니버설뮤직] 영화 ‘기생충’과 넷플릭스 ‘오징어게임’의 음악감독 정재일(40)이 유니버설뮤직 산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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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카 데뷔 정재일 “25년간 음악으로 통·번역, 이번엔 제 얘기 들어주세요”
데카 데뷔앨범 ‘리슨(Listen)’을 발매한 정재일이 24일 서울 JCC아트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 유니버설 뮤직 영화 ‘기생충’과 넷플릭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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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의 예술] 브람스와 바그너, 같지만 다른
오희숙 음악학자·서울대 음대 교수 새해를 맞아 서울시향이 지휘자 얍 판 츠베덴(Jaap van Zweden)과 함께 청중을 만났다. 지난 12~13일에 열린 이번 음악회는 원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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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향 판 즈베던 “클래식 음악 미래에 아시아 역할 중요”
내년 초부터 5년간 서울시향을 이끌 차기 음악감독 야프 판 즈베던. 17일 기자간담회에서 호랑이, 독재자의 이미지가 따라 다닌다는 지적에 "20년 넘게 지휘자로 활동하며 단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