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형 인적자본’
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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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턴은 왜 시계를 삶았나, 그를 천재로 바꾼 ‘엉뚱 습관’ 유료 전용
■ 「 서울대 경제학과 김세직 교수는 18년째 학생들의 창의력을 키우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정답이 없는 ‘열린 질문’을 중심에 둔 수업인데요. ‘창의성 교육을 위한 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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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가 할 수 없는, 스스로 생각하는 창의인재 키워야”
국가미래전략원교육개혁TF 1차 심포지엄이 23일 서울대학교 관정관에서 열렸다. 장진영 기자 “현재 우리나라는 AI(인공지능)가 잘하는 걸 따라잡기 위한 승산 없는 교육을 하고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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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가 할 수 없는, 스스로 생각하는 창의인재 키워야”
국가미래전략원 교육개혁TF 1차 심포지엄이 23일 오후 서울대학교 관정관에서 '대학교육 개혁 한국의 대학교육을 창의인재교육으로 개혁할 수 없는가?'를 주제로 열리고 있다. 김세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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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세직의 이코노믹스] 입시 공정경쟁 이뤄져야 한국경제 역동성 회복한다
━ 개천마다 용 나는 대학입시 만들기 김세직 서울대 경제학부 교수 개천에서 용들이, 그것도 수많은 용이 나던 시대가 있었다. 1960년대 이후 30년간, 여러 지역과 계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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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력? 열린 질문 그리고 이 2가지 기억하라" 경제학자의 비결 유료 전용
정답이 없는, 열린 질문을 던지는 게 핵심입니다. 다음은 토론입니다. 학생들 자신의 답, 아이디어를 가지고 토론을 하는 거죠. 마지막으로 평가는 여러 명의 전문가가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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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위기 맞은 한국경제]“복합위기 출구는 성장률 회복뿐, 앞으로 5년 마지막 기회”
━ SPECIAL REPORT 김세직 서울대 교수(경제학)는 한국경제를 둘러싼 복합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장기성장률을 돌려세워야 한다고 조언했다. 김경빈 기자 “한국경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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