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회숙’
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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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회숙의 음악으로 읽는 세상] 오페라로 빚은 도박
진회숙 음악평론가 러시아 작가 도스토옙스키는 도박중독자였다. 그는 도박하려고 빚을 졌고, 그 빚을 갚기 위해 글을 썼다. 돈이 급한 나머지 헐값에 소설 판권을 팔아넘기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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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회숙의 음악으로 읽는 세상] 소리의 색깔
진회숙 음악평론가 러시아 작곡가 알렉산더 스크랴빈(사진)의 ‘프로메테우스, 불의 시’라는 곡이 있다. 소리와 빛과 색채를 결합한 새로운 작품이다. 피아노와 오케스트라가 함께 연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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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회숙의 음악으로 읽는 세상] ‘바쿠스’ 된 베토벤
진회숙 음악평론가 베토벤은 모두 아홉 개의 교향곡을 작곡했다. 그중에서 교향곡 제7번은 다른 교향곡과 성격이 좀 다르다. 너무 자유분방하고 무질서하다. 마치 베토벤이 넥타이를 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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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회숙의 음악으로 읽는 세상] 우연히 음악이 만들어진다고?
진회숙 음악평론가 20세기에 등장한 현대음악 장르 중에 ‘우연성의 음악’이 있다. 작곡가가 미리 만든 음악이 아니라 연주자에 대한 기본 지시 외의 음향·연주·행동 등 모든 게 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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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회숙의 음악으로 읽는 세상] 톨스토이와 베토벤…크로이처 소나타
진회숙 음악평론가 “그들은 베토벤의 ‘크로이처 소나타’를 연주했습니다. 첫 악장의 프레스토를 아세요? 아시냐고요? 으! 이 소나타는 정말 너무 무시무시합니다.” 톨스토이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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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회숙의 음악으로 읽는 세상] 무대 위의 판타지, 무대 뒤의 고통
진회숙 음악평론가 오페라는 바로크 시대 초기, 이탈리아의 피렌체에서 시작되었다. 고대 그리스의 비극을 재현하자는 의도에서 출발한 초창기 오페라의 목표는 무대 위에 현실 세계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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