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플라’
검색결과
-
[팩플] 브이로그 다음은 오디오로그? ‘탈음원’ 노리는 음원 플랫폼들
플로는 지난 7월 일반인 크리에이터가 자유롭게 오디오 콘텐트를 올릴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출시했다. 사진 플로 ━ 무슨 일이야 토종 음원 플랫폼의 ‘탈(脫)음원’ 속
-
BTS 신드롬, 이영자 먹방, 효리네 민박 “러브 유어셀프”
━ 키워드로 본 2018년 문화동네 방탄소년단은 세계로 날아올랐고, 보헤미안 랩소디는 본고장보다 뜨거운 열풍을 일으켰다. 힐링형 예능과 생활형 먹방은 힘든 시대에 소소하
-
'방탄소년단'부터 '먹교수''애기씨'까지, 2018 대중문화 키워드①~⑥
방탄소년단은 세계로 날아올랐고, 보헤미안 랩소디는 본고장보다 뜨거운 열풍을 일으켰다. 힐링형 예능과 생활형 먹방은 힘든 시대에 소소하지만 확실한 위로가 됐다. 한국사회를 바꾸고
-
K뷰티에 푹 빠진 멕시코 국민여동생…유튜브 구독만 2200만
구독자 2200만명을 기록하고 있는 멕시코 뷰티 유튜버 '유야(Yuya)'. 헤어스타일링을 설명하고 있는 이 영상의 조회 수는 4750만여 건이다. [사진 유튜브]
-
Z세대 주도하는 유튜브에 6070 할프리카TV까지 … ‘나만의 일상’ 스타 탄생
━ [SPECIAL REPORT] 유튜브 열풍 유튜브 로고 “내 간지 나는 휠체어 잘 봤어? 나는 뇌쪽을 다쳐서 걷거나 뛰는 활동이 거의 불가능한 뇌성마비 장애인이야.”
-
[양성희의 문화참견] ‘나’를 파는 나르시시즘, 1인방송
양성희 논설위원 요즘 TV를 켜면 한 채널 걸러 한 채널꼴로 인기 유튜버들이 출연한다. 아예 이들의 1인방송을 재중계하는 프로그램도 많다. 유튜버라는 새로운 창작자가 거대 방송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