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편 소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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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 연극 vs 인형 뮤지컬…‘천 개의 파랑’ 색깔 다르네
천선란 작가의 SF 소설 ‘천 개의 파랑’이 연극과 뮤지컬로 탄생했다. 연극에선 배우 김예은이 콜리의 대사와 움직임 보조 등을 맡았다. [사진 국립극단] “내 이름은 콜리. 브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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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 배우의 150분 공연…연극과 뮤지컬로 만나는 '천 개의 파랑'
천선란 작가의 SF 소설 원작 연극 '천 개의 파랑'이 28일까지 서울 혜화동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에서 공연된다. 국립극단 최초로 로봇 배우가 무대에 주연 데뷔해 인간 배우들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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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시대’ 월북 부친의 초상, ‘시대와의 불화’ 시작이었다 유료 전용
「 5회. 균열의 시작 시대와의 불화 」 여러 자리에서 말한 적이 있지만 나는 두 가지를 믿지 않는다. 하나는 만병통치약이고, 다른 하나는 선택의 여지 없이 오로지 하나의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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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 수만 있다면…” 시베리아에서 10년, 대문호를 만들다
━ 도스토옙스키 문학으로 본 21세기 “도스토옙스키를 낳았다는 것만으로도 러시아 민족의 존재는 충분히 정당화될 수 있다”라던 비평가 니콜라이 베르댜예프의 말처럼, 도스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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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커상 최종후보 오르고도…황석영 “나는 위기다” 왜 유료 전용
올해도 어김없이 부커상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지난 1년 동안 영국과 아일랜드에서 출판된 번역 소설 중 가장 뛰어난 여섯 작품(최종후보·숏리스트)에 황석영(81)의『철도원 삼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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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석영 “내 사명은 근대사 극복, 10년 더 글쓰고 싶다”
황석영은 17일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내 고향의 이야기이며 근대 한국 문학이 다루지 않은 노동자의 이야기”라고 부커상 최종 후보에 오른 『철도원 삼대』를 소개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