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차 안전기준’
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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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년간 24시간 공사"…일본 양배추밭, 실리콘밸리 됐다 [구마모토 TSMC 공장을 가다]
“원래 여기 전부가 양배추밭이었어요. 그런데 2년 넘게 24시간 공사하더니 완전히 달라졌어요.” 22일 오후 일본 구마모토(熊本) 공항에서 만난 택시 운전사가 하얀색 건물을 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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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맵, 벤츠·BMW에 올라탄다…'모바일맵 1위' 네이버는 게릴라전
운전자가 모바일 앱으로 내비게이션 티맵을 이용하는 모습. 사진 SK텔레콤 모빌리티 ‘지도’를 바꾸기 위한 업계의 전쟁이 치열하다. 차량이 ‘움직이는 미디어 플랫폼’으로 진화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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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차·UAM시대 맞춰 교통안전 패러다임도 바꿔야”
권용복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 사진 한국교통안전공단 “교통사고 사망자 수를 2000명대로 줄이고, 미래 성장동력인 모빌리티 분야로 신규사업을 확장한 게 가장 큰 보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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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두식의 이코노믹스] 기술 혁신과 합리적 규제 함께 가야 AI산업 큰다
━ AI 경제의 지속가능한 발전 조건 김두식 테크앤트레이드 연구원 상임대표·변호사 챗 GPT로 대표되는 생성형 인공지능(AI)은 새로운 차원의 AI다. 단백질 3D 구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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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 다니고 UAM 이·착륙 되는 '스마트 빌딩' 국내 1만곳 세운다
국토부 정부가 로봇·드론·자율주행차·도심항공교통(UAM) 기능이 특화된 ‘스마트 플러스’ 빌딩 1만 동을 오는 2035년까지 국내에 조성한다. 국토교통부는 국가 성장동력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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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부터 운전면허 취득자, 자율주행차 안전교육 받는다
내년부터 신규 자동차 운전면허 취득자는 자율주행차 교통안전교육 과목을 추가로 이수해야 한다. 또 2028년까지 특정 수준 이상의 자율주행시스템이 적용된 차량만 운전할 수 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