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라 항로’
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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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갑생의 바퀴와 날개] 38년전 눈뜨고 내준 그 하늘길…‘아카라 회랑’ 탈환작전 전말
비행기가 날아다니는 하늘길을 항로라고 부르다. [중앙일보] 비행기가 다니는 길을 '항로(航路, Airway)'라고 합니다. 그런데 항공기가 오가기는 하는데 항로가 아닌 다른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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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에 내줬던 제주 남단 관제권, 38년 만에 되찾는다
우리 하늘인데 그동안 일본이 행사해 왔던 관제권을 38년 만에 되찾아 오게 됐다. 국토교통부는 11일 중국·일본 항공 당국,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와 ‘아카라 항공회랑 안전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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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에 눈뜨고 내준 우리 하늘길...38년만에 관제권 되찾는다
인천공항 관제탑 옆으로 비행기가 이륙하고 있다. [중앙일보] 우리 하늘임에도 그동안 일본이 행사해 왔던 관제권을 38년 만에 되찾아 오게 됐다. 우리 비행정보구역(FIR) 내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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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 남단 아카라 항로, 한국이 관제권 되찾을 듯
최근 1년여 사이 두 차례나 항공기 충돌 위험 사례가 발생한 제주 남단의 아카라 항로 구간 중 우리 하늘임에도 일본이 행사하던 관제권을 다시 돌려받게 될 것 같다. 28일 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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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 위험 높은 아카라 항로의 일본 관제권, 우리가 넘겨받을 듯
아카라 항로 중 우리 하늘에서 일본이 행사하던 관제권을 되돌려 받을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중앙포토] 최근 1년여 사이 두 차례나 항공기 충돌 위험 사례가 발생한 제주 남단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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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객기 충돌 위험 한국 하늘길, 안전대책에 일본 냉담
우리 하늘인데도 중국, 일본과 관제권이 뒤섞여 항공기 충돌 등 안전 우려가 지적된 ‘아카라 항로’를 정상화하기 위한 논의에 일본이 유독 비협조적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 때문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