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행자 우선도로’
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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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갑생의 바퀴와 날개] 신호없는 횡단보도…달리던 차를 멈추게 하는 이 ‘손짓’
강갑생 교통전문기자 꼭 1년 전이다. 보행자 보호 의무를 대폭 강화한 도로교통법 개정안이 지난해 7월 중순부터 시행됐다. 우선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에선 신호등이 없는 횡단보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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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호 없는 횡단보도...달리던 차를 멈추게 하는 이 '손짓' [강갑생의 바퀴와 날개]
무신호 횡단보도에서 보행자가 손을 올려 길을 건너려는 의사를 표시하고 있다. 사진 도로교통공단 꼭 1년 전이다. 보행자 보호의무를 대폭 강화한 도로교통법 개정안이 지난해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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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쿨존엔 '노란색 횡단보도'…노후버스 저상버스로 교체 의무화
올해부터 어린이 보호구역(스쿨존)에 노란색 횡단보도가 도입된다. 앞으로 노후 버스를 교체할 때는 반드시 저상버스로 교체해야 한다. 서울의 한 초등학교 인근의 어린이 보호구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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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자전거길 75%는 보행자와 자전거 뒤섞이는 '겸용도로'
서울 청계천의 자전거ㆍ보행자 겸용도로에서 행인과 자전거가 뒤섞여 지나가고 있다. 연합뉴스 국내에 설치된 자전거도로 중 75%가 보행자와 자전거가 뒤섞이는 겸용도로인 것으로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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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의 발, 대중교통] [기고]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사회, 안심 대한민국이 나아갈 길
‘눈부신 발전’, 이는 우리나라의 빠른 경제 성장을 함축적으로 설명하는 단어이다. 전후 고속 성장의 결과, 우리나라는 세계 10대 경제 강국의 위상을 갖추게 되었으며 이제는 많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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尹정부 첫 어린이안전 대책…"보행자우선도로 지정 확대"
윤석열 정부가 '어린이 교통사고 사망자 제로화' 등 어린이안전 종합계획을 내놨다. 정부는 12일 관계부처 합동으로 '제1차 어린이안전 종합계획(2022~2026)'을 발표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