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성희장민호극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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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극단 부지에 복합문화시설 만든다는데…공연계 갈등 왜
지난 24일 국립극단 앞마당에서 정부의 ‘서계동 복합문화공간 건립’ 계획에 반대하는 연극인들이 한국연극협회 비상대책위원회가 주최한 항의 집회에 참석한 모습. [연합뉴스] 서울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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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계동 ‘복합문화공간’ 두고 갈라진 공연계…“장르간 밥그릇 싸움?” 우려도
용산구 서계동 1번지에 위치한 국립극단 소극장 판. [사진 국립극단 제공] 서울역 앞 국립극단 부지에 지상 15층 규모의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하겠다는 문화체육관광부 계획을 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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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이 된 ‘온라인 공연’…국립극단 '온라인 극장' 개관
국립극단이 1일 개관하는 온라인극장을 설명하는 기자간담회. [사진 국립극단] “공연 영상이 과연 대면 공연을 대체할 수 있을지 회의가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대적 흐름이 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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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로 보고, 이어폰으로 듣는 이상의 ‘날개’
‘코오피와 최면약’의 1인 관객은 서울로7017을 걸으며 내레이션을 듣고 백성희장민호 극장에서 VR 장비를 쓰고 공연을 본다. [사진 국립극단] “나는 어디로 어디로 들입다 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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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촉인원 0명’ 관람…코로나에 공연이 여기까지 왔다
1인 관객이 '코오피와 최면약'을 VR로 관람하는 장면. [사진 국립극단] “나는 어디로 어디로 들입다 쏘다녔는지 하나도 모른다. 다만 몇 시간 후에 내가 미쓰코시 옥상에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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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욕탕 절친' 윤석화 연출…박정자 마지막 무대 약속 지켰다
━ [SUNDAY 인터뷰] ‘공연계 레전드’ 박정자·윤석화 ‘명품 배우’ 박정자(79)는 1962년 이화여대 신방과 재학시절 연극 ‘페드라’로 데뷔한 이래 한 해도 빠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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